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관광객의 눈으로 보는 이곳은 어떤곳일까? 'TouristEye'

객원리뷰어 squr 기자 ㅣ squr@naver.com
등록 2014.10.07 17:17
TouristEye
업데이트: 2010.03.27
용량: 15.1MB
제작사: TouristEye Inc.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세이상
가격: 무료
오늘 살펴볼 앱은 관광객의 눈으로 바라본 관광지의 모습을 살펴보고 내 여행에 이용할 수 있는 'TouristEye' 입니다. 앱을 실행하시면 처음 만나실수 있는 화면은 'Discover'인데, 글자 그대로 다른 관광객들이 발견한 관광지, 여행 계획 등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그저 둘러보기만 한다면 큰 제약은 없지만, 나만의 계획을 짜고 다른 사람들과 여행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선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제작된 앱이라 국내 여행 정보는 많지 않습니다. 심지어 우리 나라 도시는 검색은 되지만, 회원가입을 위한 도시 선택은 대한민국으로만 가능하더군요. 서울은 선택할 수 없는데 동경은 됩니다. 임시방편으로 동경으로 가입했더니 그 지역 주변의 관광지를 추천해줍니다.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곳들을 선택해보고 지도상으로 확인해보니 주로 유럽 쪽에 몰려있네요.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꼭 가보고 싶습니다. 20대에 유럽을 가보지 못하면 평생 후회할거란 말이 현실로 다가올지는 몰랐네요.
도시나 명소를 선택하면 둘러볼 곳과 식당 정보와 그 곳을 거쳐간 여행객들의 팁이 나와있으며, 관광명소에 대한 간략한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여행계획을 짜보겠습니다. 해외 관광지에 비해 국내 관광 정보는 상대적으로 빈약합니다. 우선 국내로 여행지, 일정 등을 정하고,

부산에서 가보고 싶은 곳을 결정하면 여행계획이 완료됩니다.

이 때 내가 만든 여행 계획을 '개인적 여행'으로 지정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이 내 여행 계획을 살펴볼수 있습니다.

'TouristEye'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프라인 상에서 정보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도시를 선택한 후, 그 곳의 지도를 한번 다운 받아두면 가보고 싶은 곳, 관광 명소, 식당의 정보와 지도가 전부 아이폰에 저장이 되어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언제든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국내에서야 빛을 발하진 않겠지만 해외여행에선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부산의 명소와 식당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다른 앱들과 달리 여기 올라온 정보들은 부산을 여행한 사람들이 올린 정보라 전문성이 떨어지며 사진이 없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가보고 겪어본 사람들의 후기니 만큼 알차고 믿을 만한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물론 새로운 정보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살고있는 지역에 새로 생긴 식당을 한번 올려보았습니다.

총평

'TouristEye'는 생각보다 앱이 무겁고 잦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다른 사용자들도 개선을 요구하더군요. 특히 회원가입 중 도시가 검색되지 않는 문제와 도시나 명소 검색이 되다가 안되다가 하는 문제도 해결이 필요해보입니다.

물론 국내여행만을 위한 앱은 아니며, 관광객의 시선에 맞춰 형성된 수많은 관광정보들은 그 지역을 처음 방문하는 관광객에겐 천금같은 정보가 될수 있으며, 오프라인으로 지도와 정보를 제공하기에 해외로 떠날 여행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젊을 때 고생은 사서도 한다는 말처럼 젊을 때, 혼자 몸일 때, 가보지 못한 낯선 곳으로 한번 떠나보셨으면 합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