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여행자들에게 최적의 카메라 앱 '똑똑이 카메라'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seomindang@gmail.com
등록 2014.10.06 09:59
똑똑이 카메라
업데이트: 2014.09.03
용량: 12MB
제작사: HAN JAE CHUL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이번에 소개할 '똑똑이 카메라' 어플은 기존의 카메라 어플과 달리 여행과 저작권이라는 특수성을 가지고 등장한 카메라 어플입니다. 카메라의 기능보다는 사진을 찍었던 상황이나 주제등을 이용해 사진을 정리, 소장, 공유 할 수 있는 어플로 국내 유저들은 물론 세계 유저 그리고 누구보다 여행을 다니는 유저들에게 가장 좋아할만한 카메라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똑똑이 카메라'의 가장 큰 장점은 기록에 있습니다. 그것도 DRM 방식의 기록인데, 이 방식은 간단히 말해서 디지털 저작권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올린 사진에 저작권을 부여하는 형태로 제공됩니다. 다양한 사람이 이 사진의 주제에 같이 참아할 수 있으며, 비공개를 통해서 공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DRM - Digital Rights Management(디지털 저작권 관리)

사진을 찍으면, 3가지의 키워드를 이용해 자신의 탭을 만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올라간 사진들을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누구에게나 공개가 될 수 있고, 아닐 수 있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화면이 바로 '똑똑이 카메라'의 첫 시작 화면들의 모습입니다. 이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다양한 위치에서 많은 사진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올려진 사진들은 유료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수익의 조건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진방에서는 다양한 분류를 통해서 사진들의 자세한 정보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진 전체보기, 날짜별, 스토리, 그리고 사진이 찍혀진 위치까지 제공하고 사진에 있어 좋아요나 댓글도 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상외로 국내 사진 이외에도 많은 외국 사진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종종 올라오는 중국, 일본 사람들의 사진 등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나라 사람과 다른 각국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습니다.

'똑똑이 카메라'는 자신이 경험한 곳의 추억을 이용해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며 기록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기록된 멋진 사진은 그 사진을 찍은 사람들에게 당연한 권리를 제공해주며 많은 이들로 하여금 무료 혹은 유로로 공개해주고 있습니다. 이렇듯 아직까지는 부실한 디지털 저작권이라는 인식을 서서히 넓혀가는데도 한 몫하고 있습니다.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자신만의 여행 포토 맵을 만들고 친구들과 멋지게 공유해보도록 합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