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가 '디즈니 겨울왕국 노래 따라 부르기' iOS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위 노래방 앱으로, 사용자는 스마트폰, 스마트 패드 등 스마트 기기만 있으면 '겨울왕국' OST를 언제 어디에서나 반주에 맞추어 불러볼 수 있다.
'디즈니 겨울왕국 노래 따라 부르기' 어플리케이션에는 '겨울왕국'에 나오는 총 9곡의 사운드트랙이 수록되어있다. 얼어붙은 심장(Frozen Heart), 같이 눈사람 만들래?(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태어나서 처음으로(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사랑은 열린 문(Love Is an Open Door), 다 잊어(Let It Go), 순록이 사람보다 낫지(Reindeers Are Better Than People), 여름날(In Summer) 등 '겨울왕국' 사운드트랙 중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노래를 선별했다.
사용자는 반주에 맞추어 혼자 노래를 부를 수 있을 뿐 아니라 '겨울왕국'을 부른 오리지널 가수와 동시에 노래를 부를 수 있으며, 스마트 기기의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지정하면 엘사의 한국어 성우인 박혜나, 영어로 지정하면 원어 더빙 성우인 이디나 멘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또, 직접 부른 노래를 녹음할 수 있고, 녹음된 노래는 앱 내의 갤러리에 저장해 다시 들어볼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어플리케이션에는 음악 뿐 아니라 '겨울왕국'의 화려한 영상미도 담았다. 사용자는 '겨울왕국'에 나오는 영상을 뮤직비디오로 즐길 수 있으며, 아렌델 왕국에서 내리는 것 같은 눈송이를 따라 노래를 부르며 시각적으로도 '겨울왕국'을 통한 즐거움을 다시 한번 느껴볼 수 있다.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강신봉 상무는 "'겨울왕국'의 뮤지컬 같은 화려한 음악적인 요소는 많은 이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며 "유튜브 등에서 화제였던 '겨울왕국' 노래 신드롬이 '디즈니 겨울왕국 노래 따라 부르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살아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는 국내 개봉 애니메이션으로는 처음으로 1,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킨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컨텐츠를 음원, 게임, 패션, 서적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디즈니 겨울왕국 노래 따라 부르기' iOS 앱 다운로드: http://bit.ly/1DuBtGY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