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 이미지와 게시물로 구현된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스토리볼'에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나도 작가' 코너(http://storyball.daum.net/writerStory)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나도 작가' 코너는 이용자 누구나 콘텐츠를 올려 '스토리볼' 독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열린 광장이다. '스토리볼'에서 연재 된 다양한 콘텐츠 중 '한 문장 긴 여운'의 형태가 SNS 등을 통해 반응이 뜨거운 것에 착안해, 이용자가 직접 만든 독창적인 한 장 콘텐츠들을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나도 작가' 페이지 하단의 연필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스토리볼'이 제공하는 웹 에디터를 이용해 편집 화면에서 직접 촬영 또는 제작한 이미지에 글자를 넣어 꾸미고, 작품명을 입력해 올리면 된다. 저작권이나 초상권 등에 문제가 있는 이미지만 아니라면 작품을 업로드하는 것에는 제한 없다.
다음은 '나도 작가'에 지속적으로 우수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스토리볼' 정식 연재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스토리볼' 사용 설명서(http://storyball.daum.net/episode/566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문희 다음 M콘텐츠본부장은 "소셜 미디어의 확대로 전문 작가 못지 않게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지닌 사람들이 많다"며 "스토리볼에서 이들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확산시킴으로써 독자들에게는 즐거움을, 아마추어 작가들에게는 폭 넓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