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점 알라딘(대표 조유식)이 플러그인이나 액티브엑스를 설치하지 않고도 PC 및 모바일에서 신용카드로 쉽게 결제할 수 있는 '금액인증' 결제방식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금액인증' 결제방식은 모든 운영체제/스마트 기기/브라우저를 지원하며, 플러그인이나 액티브엑스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최근 카드사들이 많이 이용하는 '간편결제' 앱과 같은 별도의 앱을 추가로 설치할 필요도 없는 것이 장점이다. 또 HTML5 웹표준을 준수하여 웹접근성 역시 우수하다.
결제방법 역시 간단하다. 결제시 카드번호, 유효기간을 입력한 후, 카드사에서 발송하는 결제승인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6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이전의 '금액인증' 방식은 사전에 금액인증용 문자메시지 2통을 따로 보냈지만, 이번에는 1통의 결제승인 문자메시지 안에 인증번호를 포함시켜서 카드사의 추가적인 문자메시지 비용 발생도 없앴고, 이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알라딘은 이미 2009년에 국내 최초로 이 방식을 도입했으나, 국내 카드사의 불참으로 서비스를 중단한 적이 있다. 2013년에 다시 개선된 방식으로 다시 서비스를 시도했으나 이 또한 같은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됐었다. 알라딘은 이번 금액인증 버전으로 보안과 인증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고 전했다.
알라딘 웹기획/마케팅팀 김성동 팀장은 "이번에는 VISA 또는 MasterCard 로고가 있는 국내 카드라면 어떤 카드라도 결제가 된다. 결국 대부분의 BC, KB국민, 신한, 삼성, 현대, 하나SK, 롯데, 외환, 우리, 농협, 시티 카드 이용자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공인인증서 의무사용 폐지, 천송이 코트 이슈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카드사들이 액티브엑스 비설치 결제 방식에 관심과 협조가 전무한 상황이라 불가피하게 홍콩 등 해외 은행 2곳에 인증을 받았다"고 말했다.
해외 결제를 통해 결제해야 하는 만큼 불가피하게 해외 결제 수수료 1%를 고객이 부담하게 되지만, 알라딘은 해외결제수수료(결제금액의 1%)만큼의 금액을 알라딘 적립금으로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10월 15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서점 알라딘 홈페이지와 이벤트 페이지(http://www.aladin.co.kr/events/wevent_book.aspx?pn=140815_ActiveXFree)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알라딘' 앱 다운로드: http://bit.ly/1Cshp7P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