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가면 뭐가 있을지 궁금해 다양한 서울 어플을 사용해보다 '서울 트래블 패스(서울시티패스)'란 어플이 있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서울 방문을 계획중인 외국인 관광객 친구나 국내 거주중인 외국인 친구들에게 알려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특이하게 검색어가 한글이며 소개 역시 한글입니다. 아니면 국가 설정에 따라서 한글과 영문이 따로 소개되는건지 모르겠지만 특이하네요.
'서울 트래블 패스'는 서울, 경기 지역의 유명한 관광지를 소개해주는 영문 어플입니다.
한글로 제공이 될까 했는데, 아쉽게도 한글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 순수 외국인용 어플이더군요. 그래서 서울 근교를 제공하는 다른 어플들에 비해서 관광이라는 목적으로 제작된 어플이라는 점에서 차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를 제공하지 않는 어플이지만 한국을 여행하는 대표적인 관광객들을 위해서 총 3개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영어, 일어, 중국어 입니다. 중국어의 경우 간자, 번자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기본은 영문으로 시작해 좌측 메뉴를 통해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으며, 어플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도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고, 서울 지하철 지도도 영문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울 트래블 패스'에서 제공하는 관광지는 주제별로 나눠져 제공됩니다.
박물관, 시티버스, 역사적 건물, 영화, 연극, 패키지 상품에 쿠폰까지 정말 다양한 곳들을 제공하고 있며, 각종 언어를 통해서 상당히 자세하게 리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여행객들이 부러울 정도로 많은 곳들의 할인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최대 50%까지 할인이 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