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개그맨 유세윤, '다음 만화속세상'에 직접 기획한 웹툰 '유턴' 연재한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9.03 15:20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개그맨 유세윤의 웹툰 '유턴'을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연재한다고 3일 밝혔다.

웹툰 '유턴'은 유세윤이 직접 기획하고 풀어낸 작품으로, 국내 최초 'SF 공상 과학 모험 휴먼 드라마'를 표방해 스마트폰에 빠져 개성을 잃어가는 현대인을 향해 특별한 메시지를 던질 예정이다. 아이디어 단계부터 준비에만 1년이 넘게 소요됐고 지난 3월부터 '다음 만화속세상'과 본격적인 협의를 시작해왔다.

미래에서 온 주인공 유세윤이 '유턴'이라는 모임을 조직해 스마트폰으로 피폐해진 미래를 바꾸기 위해 나선다는 내용이다. 3일 첫 공개된 웹툰 예고편은 실제 유세윤의 중학교 2학년 당시 영상의 패러디로, 미래에서 온 유세윤이라는 콘셉트와 연결해 중학교 2학년때 이미 스마트폰에 중독될 미래 상황을 예견했다는 의미를 담았다.

오는 10일부터 시작되는 '유턴'의 본편에는 장동민, 유상무 등 실제 유세윤 작가와 친분이 두터운 연예인들이 곳곳에 등장해 보는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3일 연재를 시작한 '유턴'은 '다음 만화속세상'의 '유턴' 페이지(http://webtoon.daum.net/webtoon/view/uturn)와 '다음 웹툰' 모바일 앱에서 감상할 수 있다.

유세윤은 "빠르게 미래로 가는 세상이 두렵고 아쉬워, 잠시 스마트폰에서 눈을 돌리고 현재의 수 많은 행복들을 충분히 느끼고 살았으면 하는 마음에 '유턴'을 기획했다"며 "하지만 대다수의 독자들이 스마트폰으로 '유턴'을 감상할 테니 웹툰을 보는 그 순간에는 스마트폰을 내려놓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다음 웹툰' 앱 다운로드: http://bit.ly/YaqH93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