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플레이어 'KM플레이어'에서 크롬캐스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판도라TV는 'KM플레이어' 커넥트 모바일의 새롭게 추가된 크롬캐스트 지원 기능을 통해 PC 및 노트북 등에 저장된 동영상을 TV로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비스는 크롬캐스트와 'KM플레이어'가 설치된 PC와 모바일만 있으면 사용 가능하다. 먼저 크롬캐스트 설정 후 PC에 소장하고 있는 동영상 파일을 'KM플레이어 커넥트'로 모바일과 연동한 후, 모바일에서 'KM플레이어 커넥트' 서비스 이용 시 크롬캐스트 아이콘을 터치 하면 바로 TV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크롬캐스트를 커넥트 서비스 없이 PC와 연결하여 이용하려면 크롬캐스트 플러그인을 설치 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KM플레이어 커넥트'를 사용하면 이 과정이 간편하게 해결된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의 'KM플레이어 커넥트'로만 크롬캐스트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추후에 iOS와 기타 클라우드로 서비스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M플레이어' 커넥트 모바일은 별도 계정을 생성하거나 복잡한 설정, 추가 코덱 설치 없이 'KM플레이어' 무인코딩 기능을 통해 손쉽게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현재 PC용은 'KM플레이어' 홈페이지(http://www.kmplayer.com/connect)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신버전을 통해 제공된다.
판도라TV KMP사업본부 이장원 상무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크롬캐스트를 이용하고 동영상을 즐겨보는 사용자들이 스트리밍 뿐만 아니라 개인 PC에 소장하고 있는 동영상을 안방이나 거실에 있는 TV에서 볼 수 있어 사용자들의 컨텐츠 선택의 다양성을 증가시킬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KM플레이어' 앱 다운로드: http://bit.ly/1jnPajH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