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다음, 모바일 검색시 핵심내용만 제시하도록 사용자 경험 대폭 개편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8.26 14:36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모바일 검색의 사용자 경험을 대폭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 검색 개편은 작은 화면에서도 모든 검색 결과를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영역별 가독성을 높이고, 핵심 요소들만 간결하게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통합검색 결과의 영역별 구분이 기존 대비 명확해졌다. 인물, 뉴스, 이미지 등 각 영역의 구분선이 강조돼, 긴 검색 결과 중 현재 어느 영역을 보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특히 장소 검색 결과를 주요 정보 위주로 요약해 제공하는 형태로 변경하고, 사용성 낮은 메뉴들은 통합 검색 결과에서 제외했다.

뉴스, 블로그, 카페, 게시판, 지식, 웹문서 등 많이 본 글 영역의 화면 구성도 달라졌다. 이 외에도 어학 사전 검색 결과 중 발음 듣기와 같이 이용자 요구가 큰 기능들을 강조하고, 활용도 높은 숙어 정보를 추가했다.

한편 다음은 실시간 방송 음악 다시듣기 서비스인 '방금그곡'과 즉답 검색서비스인 '바로이거' 등 신규 서비스를 잇따라 출시하며 검색 서비스 영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다음 관계자는 "다음의 이번 모바일 UX 개편을 통해 사용자에게 가장 편리하고 유용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