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다음 지도', iOS 앱에서도 음성 검색·자동차 길찾기 경로 비교 가능해졌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8.25 15:30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지도' 음성 검색과 자동차 길찾기 경로 비교를 iOS 버전에서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다음 지도' 음성 검색은 자사의 음성 인식 엔진 '뉴톤(NewTone)'을 이용해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쓰이는 말들을 그대로 인식하기 때문에 검색 시간을 최대 57% 이상 단축시킨다고 다음 측은 설명했다.

이용자의 의도를 파악해서 원하는 답을 찾아주기 때문에 '여기서 서울 시청 가는 길', '고속터미널 가는 방법'처럼 머리 속에 떠오르는 생각대로 말하면 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음성 검색으로 길 찾기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정보나 장소검색, 실시간 교통상황 등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음은 지난 6월 자동차 길찾기 경로 비교를 안드로이드 앱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다음 지도'에서 자동차 길찾기를 검색하면 다음과 SK플래닛의 'T맵', KT의 '올레내비', 현대엠엔소프트의 '맵피'까지 4사가 제공하는 최적 경로를 모두 보여준다.

다음은 '다음 지도' iOS 앱 이용자들이 두 핵심 기능을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해, 모바일 OS에 관계없이 '다음 지도' 앱을 통해 음성으로 검색하고 4사의 실시간 최적 경로를 비교 선택하면서 최대한의 편의를 누릴 수 있게 했다고 전했다.

'다음 지도' 구글 플레이 앱 다운로드: http://bit.ly/1vbwkfX

'다음 지도' iOS 앱 다운로드: http://bit.ly/1m2XO81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