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 중소사업자 전용 비지니스 카카오톡 '옐로 아이디'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8.20 15:52

카카오는 20일 중소사업자를 위한 비즈니스 전용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전격 출시했다고 밝혔다.

'옐로아이디'는 카카오톡에서 고객과 친구를 맺고 채팅방에서 실시간 1대1 상담은 물론 각종 소식을 메시지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다양한 업종의 사업자가 카카오톡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고객과 더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전용 채널을 선보이게 됐다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옐로아이디'는 카카오톡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싶은 사업자, 기관, 개인 누구나 무료로 계정을 개설해 운영할 수 있다. 또 별도의 전화번호를 등록하지 않아도, 사업자등록증이 없어도 유효한 이메일 계정으로 '옐로아이디'를 만들 수 있다. 한글로도 아이디 개설이 가능해 고객이 쉽고 빠르게 해당 사업자를 찾아 친구로 추가할 수 있다.

이밖에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고객과 실시간 1대1 대화가 가능하고, 고객 대상 단체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기능도 갖추고 있다. 단 한 번의 발송으로 업체별 다양한 이벤트 소식과 안내 사항을 전체 고객 또는 특정 그룹별 고객에게 동시에 개별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달할 수 있다.

모바일 홈페이지로 활용할 수 있는 미니홈은 업체 소개문구부터 전화번호, 주소 등 고객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 정보를 게시해 안내할 수 있다. 홈페이지, 블로그 등 업체가 운영하는 각종 외부 사이트 링크도 소개하거나, 업체별 특색에 맞는 이미지로 자유롭게 미니홈 프로필 사진 설정도 가능하다.

'옐로아이디' 고객 대상 메시지 전송과 별도의 프로모션 서비스를 제외한 개설, 1대1 대화 기능, 미니홈 꾸미기 및 관리자 운영도구는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그 동안 개인용 카카오톡으로 고객과 소통해왔던 사업자들이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옐로아이디' 서비스로 더 쉽고 편리하게 고객과 소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고 나아가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신개념 마케팅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옐로아이디' 관리자 앱 다운로드: http://bit.ly/1w7xoYf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