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앨범 제작 앱 '알씨앨범'의 베타버전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알씨앨범'은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들을 몇 번의 터치만으로 손쉽게 나만의 앨범으로 제작해주는 앱이다. 일상생활이나 여행, 육아 사진을 앨범으로 만들어 정리 및 보관이 가능하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SNS에 공유할 수 있다. 앨범 꾸미기를 도와주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누구라도 손쉽게 개성이 넘치는 자신만의 앨범을 제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무료로 제공되는 13가지의 다양한 앨범 테마는 여행, 일상, 커플, 육아 등 사진의 컨셉에 맞는 테마를 통해 쉽게 앨범을 꾸밀 수 있게 도와주며, 알툴즈 캐릭터를 비롯해 다양하게 제공되는 스티커는 앨범 꾸미기의 재미를 배가 시킨다.
또 사진과 관련한 간단한 기록을 남길 수 있는 메모 기능, 13종의 다양한 사진 보정 필터 등의 기능도 함께 제공되며, 개성 있게 꾸며진 앨범을 SNS에 URL형태로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PC와 모바일의 연동 기능을 강화해,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편리하고 손쉬운 사진앨범 제작 및 보관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신제훈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 본부장은 "스마트폰 속에 저장된 사진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앨범으로 만들 수 있도록 '알씨앨범'을 출시하게 됐다"며 "'알씨앨범'을 사용해 나만의 사진 이야기를 만들고, 소중한 사람들과 나누어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알씨앨범' 베타버전 다운로드: http://bit.ly/1njgPy4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