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드릴 앱은 수많은 카메라 앱 중, 특수한 상황에 실행할 수 있는 '타루카메라'입니다.
아이폰으로 접사를 해야할때, 또는 어두운 밤 노이즈를 많이 줄이고 싶을 때 사용하는데요. 초접사앱이라 해도 될정도로 엄청난 확대를 할 수 있는 앱입니다. 물론 확대를 하면 할수록 손떨림에 대한 고정이 필요하긴 하나, 삼각대같은 거치대 없이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데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처음에 찍었던 장소에서 확대만으로 사진을 찍었는데요. '타루카메라'는 20배 줌을 지원합니다.
마지막 사진은 캡쳐할 때 사진이 떨려서 흔들렸지만 실제로 고정한 상태에서는 조금 더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기본 카메라의 확대 비율과는 확실히 다르죠.
13배 줌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확대로만 찍은 사진입니다.
아이폰의 매력은 하드웨어의 한계를 소프트웨어로 넘긴다는 매력이 있는데요. 충분히 만족스러운 앱이라 생각합니다.
20배로 확대시 이 정도까지 나오는걸 보면 조금 더 가까이서 촬영하게 되면 더욱 디테일한 부분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이어 같은 자리에서 잡지를 찍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앱의 기본 설명에 나와있는 이미지컷인데요. 기본 노이즈를 촬영시간을 늘려 최소한의 노이즈로 바꿔주는 기능입니다.
노이즈의 끝판왕인 'Cortex Camera'는 다음에 추가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타루 카메라'는 다른 것보다 20배 확대 줌 기능 덕에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무언가 독특한 특징이 없는 앱들은 많은 카메라 앱 중에서 살아남기 어려운데요. 그런점에서 타루 카메라는 확실히 자신의 강점을 업그레이드하며 발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