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인 '국민내비 김기사'를 서비스하고 있는 록앤올(대표 박종환, 김원태)이 '국민내비 김기사'의 '길안내 음성샵'에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사투리로 구성된 '개성만점 사투리 길안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성만점 사투리 길안내'는 해당 지역 출신의 사용자 뿐만 아니라, 사투리를 잘 모르는 타지역 사용자들도 즐기면서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록앤올은 자연스럽고 실감나는 사투리 길안내를 위해 오디션을 거쳐 각 지역 사투리를 잘 살릴 수 있는 성우를 발굴해 길안내 음성을 제작했다.
'SBS 웃찾사 개그맨 길안내', '연예인 클라라 길안내'부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 길안내'는 물론, 일본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일본어 길안내', 여성들을 위한 '그 남자 길안내'까지 다양한 길안내 음성을 서비스하고 있는 '국민내비 김기사'의 '길안내 음성샵'은 메인 화면이나 '더보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록앤올 박종환 대표는 "이번 사투리 길안내 버전의 출시를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길안내 음성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한층 더 넓어지기 때문에 '국민내비 김기사' 사용자들의 운전이 더욱 즐거워질 전망"이라며 "이번에 선보인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세 지역의 사투리 길안내에 이어 앞으로 다른 지역의 사투리 길안내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민내비 김기사' 앱 다운로드: http://bit.ly/1oVbq4J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