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안드로이드폰 전용 런처 '카카오홈'에 '카카오뮤직' 위젯을 출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홈'을 통해 제공되는 '카카오뮤직' 위젯을 이용하면 별도의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배경화면에서 버튼 하나로 스타들의 뮤직룸을 즐길 수 있다. 위젯에서는 뮤직룸 이미지와 해당 뮤직룸이 보유한 곡 수, 보유 아티스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감상을 원하는 뮤직룸을 누르면 '카카오뮤직' 앱으로 연동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뮤직' 위젯 출시를 기념해 28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위젯을 설치한 사용자 중 2만 명에게 즉석 추첨을 통해 '카카오뮤직' 이용권을 제공한다. 신규 사용자는 구글플레이에서 '카카오홈' 다운로드 후 '카카오뮤직' 위젯을 설치하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기존 카카오홈 사용자는 2.1.0 버전으로 업데이트 진행 후 참여 할 수 있다.
카카오 측은 "사용자들이 '카카오뮤직' 위젯을 이용해 스마트폰 배경화면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더욱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홈'은 커뮤니케이션부터 콘텐츠 활용까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홈' 앱 다운로드: http://bit.ly/Uwhbur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