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잃어버린 스마트폰 찾기! 'Android 기기 관리자'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seomindang@gmail.com
등록 2014.07.31 16:03
Android 기기 관리자
업데이트: 2014.05.29
용량: 1.8MB
제작사: Google Inc.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이번에 소개해드를 어플은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잃어버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찾기위한 어플로 구글에서 직접 내놓은 어플로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통해서 현재 간단하게 조작해 스마트폰의 위치를 알아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하지만 100%완벽하게 제공되지는 않고 위치기반을 기준으로 주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치, 상태에 따라서 거리는 포괄적으로 나오거나 거의 정확한 위치를 잡아주는 기능을 보여줍니다.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의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지메일 계정이 필요합니다.

국내에서 많은 분들이 안드로이드 기기의 지메일 계정을 처음 가입용으로만 사용하고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구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기 하기위해서는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기기의 인증이 완료되면 기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제품이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에 같은 계정으로 2개 이상의 하드웨어를 가지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다수의 기기를 보유하고 있으면 하단의 메뉴를 눌러 기기를 선택합니다. 웹을 이용하면 모든 기기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이용한다면 같은 계정의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제어가 가능한 기능은 벨 울리기, 잠금 기능, 스마트폰 초기화 입니다. 스마트폰이 아닌 웹페이지를 통해서 자신이 잃어버린 스마트폰을 찾고자 한다면 구글의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 웹페이지로 이동하셔야 하며, 그 페이지에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ndroid 기기 관리자 웹페이지 : https://www.google.com/android/devicemanager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현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폰의 위치는 대략 1.7Km 이지만 다른 분들로 실험 했을 때는 10m 이전의 위치도 파악되었습니다. 이런 오차의 경우에는 아쉽지만 최대한 줄여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스마트폰의 GPS 위치 기능을 이용하거나 위지정보 제공 등을 이용해 조금 더 나은 위치정보를 보내주어 오차범위를 줄여보도록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격적인 기기관리자의 기능을 살펴보면 벨 울리기, 잠금, 초기화가 있습니다.

벨 울리기는 자신의 스마트폰의 강제적으로 5분간 최대 벨소리로 울리게 합니다. 잠금은 스마트폰의 잠금 기능을 이용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비밀번호를 변경시키는 것이고, 마지막으로 초기화의 경우, 말 그대로 공장 초기화를 진행해 스마트폰에 담긴 개인기록을 모두 삭제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을 찾을 수 없다고 판단되었다면 내부에 있는 정보를 토대로 이용하지 못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은 전화기 그 이상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고가이기도 하고 그래서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잃어버렸다면 이 기능을 이용해 최대한 찾아보시기 바라고 혹여 찾을 수 없더라면 초기화라도 시켜 개인정보를 보호하도록 합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