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영화에서 보면 직선의 코스에서 양쪽에서 말을 타고 긴창으로 상대를 찔러 쓰러트리는 장면이 있습니다. 갑옷을 입었다고는 하지만 위험천만한 경기에 사람은 물론이고 말까지도 위험한 경기라 생각하며 조마조마하며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Rival Knights'는 바로 그 경기를 게임으로 옮겨왔습니다. 게임로프트가 앱 제작을 맡았고요. 게임을 즐겨하지 않는 필자라 보통은 3주를 넘기지 못하고 지우곤 합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두달째 지우지 않고 하고 있는데요. 애니팡, 윈드러너, 쿠키런 등 모든 게임을 안하고 지나간 필자를 사로잡은 이 게임, 한번 살펴볼까요?
게임을 하기위해서는 애니팡의 하트처럼 게임을 할 수 있는 쿠폰같은 것이 있습니다. '인장'이라고 불리는데요. 스토리 전개를 위해 플레이를 하는 '빨간색 인장'과 온라인상의 다른 사람과 대결을 할 수 있는 '소셜 인장'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게임을 한번하면 7분의 충전시간이 소요되는데요. 아시다시피 기다리시거나 인앱으로 구매를 하시고 진행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신 게임 내의 친구들을 추가하고 서로 초대하면 서로 인장을 받을 수 있어, 친구추가를 이용해 더 많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인장'으로 하는 이벤트, '챔피온십'이 있고요. 이곳은 시간대를 정하여 기간 안에 온라인상의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하고 순위안에 들어가게 되면 상금을 주는 형태로 계속 게임을 하도록 유도하는 시간대별 리그라 보시면 됩니다.
또한 '계급토너먼트'는 금화보다 높은 화폐 단위인 보석을 걸고 벌이는 토너먼트입니다. 경기는 투구, 갑옷, 말, 창 등의 아이템에 따라 기량이 많이 차이가 나는데요. 인앱없이도 가지고 있는 아이템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충분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 화면은 캡쳐하기가 참 어려운데요. 하단에 첨부한 동영상으로 좀 더 자세하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게임을 시작하면 3! 2! 1! 카운트 다음에 시작을 누르게 됩니다. 타이밍에 맞춰 PERFECT START를 획득하면 말을 타고 달리는 속도가 늘어납니다. 반대편에 오는 상대와 만날때까지 그래프의 녹색 게이지에서 터치를 하면서 말의 속도를 올리다가 최종 적과 만났을때 적의 약점부분을 드래그를 통해 창에 맞추는 게임입니다. 간단하지만 한판씩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이라 틈날때 한번씩 하기 좋습니다. 그래서 중독이 되는지도 모릅니다.
퍼펙트스타트, 퍼펙트속도, 퍼펙트초준 삼박자가 모두 맞으면 자신의 최고 방어, 속도, 공격력보다 더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어서 상대가 조금 강해도 해볼만 한 경기입니다. 승패를 오가면서 아이템 업그레이드로 상대를 이기면 희열감까지 느끼게 됩니다.
요즘 앱스토어 첫페이지에 항상 추천게임으로 나오는걸 보면 저처럼 중독된 유저들이 많지 않나 싶습니다. 상대의 심장을 찌르는 박진감넘치는 게임한번 해보시는건 어떠세요?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