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iOS]믿고 쓰는 고퀄리티 동영상 편집 앱 'iMovie'

객원리뷰어 김후락 기자 ㅣ kimhurak@kimhurak.com
등록 2014.07.03 10:26 / 수정 2014.07.10 10:17
iMovie
업데이트: 2013.10.22
용량: 605.5MB
제작사: Apple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세이상
가격: 4.99

애플에서 만든 앱의 퀄리티는 묻지않아도 다 아실텐데요. 기본 탑재 했으면 하는 마음이지만 유료앱으로 판매되어 어쩔수 없이 울며겨자먹기 식으로 구매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4S 이후 최초 기기 한 대당 한 계정으로는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앱을 처음 실행하면 기능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처음에는 동영상 편집 기능만 있었지만, 지금은 간단한 작업에도 영화 예고편처럼 재미난 영상을 만들수 있고,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만든 영상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점점 진화하는 아이무비인데요.

실행을 하면 처음에 일반 영상편집인 '동영상'을 선택할지 영화 프리뷰같은 '예고편'을 만들지 선택합니다.
또한 도입부과 중간부분에 지속될 영상효과를 만드는 영상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찍은 영상은 만들 프로젝트로 선택하여 불러오고요.
찍은영상을 그대로 쓰는게 아니고 음향이나 영상의 속도 조절도 가능하며, 중간에 나레이션처럼 소리를 녹음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몇개의 영상을 붙여 영상을 만들고, 영상 사이에 이어줄 변환 효과라든지 배경음악과 촬영 영상의 음향 비율 역시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도 추가하고 아래의 타임라인을 감으면서 영상편집이 가능합니다. 단, 음악같은 경우 저작권의 위배를 막기 위해 일반 음악을 추가할 수는 없습니다. 우선 기본 음악으로 추가하고 제작해보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애플사에서 만든앱이라 그런지 아이패드, 아이폰에 호환이 가능한 아이클라우드의 공유가 자유롭고 맥 용 앱은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영상을 찍었다면 그냥 묵혀만 두시지 말고 간단하게 편집해서 유튜브에 올려보는건 어떨까요?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