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전문가가 만들어낸 영상같은 영상을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꼭 설치해보고라고 추천할만한 어플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키네마스터'라는 영상 편집 어플로, 간단한 선택 몇 번으로 정말 멋진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키네마스터'는 영상이나 사진을 이용해 멋진 편집으로 영상을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주는 편집 어플로 다양한 테마와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정말 멋진 어플입니다.
'키네마스터'는 자신이 가진 영상이나 사진을 이용해 편집영상을 만들 수 있는데, 여기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로는 음악, 사진, 텍스트, 효과 등이 있습니다. 편집의 구조도 기존 PC에서 사용하는 동영상 편집 툴과 유사한 형태로 제공되기에 영상편집을 조금 해보신 분들이라면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영상편집의 복잡함을 스마트폰에 맞게 손쉽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능들은 다른 어플들과 마찬가지로 단순한 터치나 롱터치를 이용해 위치 이동과 편집이 가능하도로 설계되어, 삭제를 하고 싶은 경우 원하는 부분을 길게 터치하면 휴지통 아이콘이 등장하고 삭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화면 중간에 보여지는 아이콘들을 선택하면 바로 그 기능들의 편집 페이지로 이동해 바로 편집할 수 있는 등 한번만 사용해보면 그 기능이 어떤지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는 테마로 제공되는 기능들로 더욱 편리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
영상편집을 시작하면 처음 사진이나 영상을 선택합니다. 이때 선택된 영상이나 사진들을 자동적으로 타임라인에 놓여지게 되며, 일렬로 나누어진 타임라인에서 영상이나 사진을 원하는 시간대에 추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 음악과 텍스트의 추가와 이미지의 경우 다양한 효과를 통해서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키네마스터'를 사용하다보면 실제 사용할 수 있는 효과들이 엄청나게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다음 컷으로 넘어갈 때 사용되어지는 애니메이션만 20가지 가량이 되며, 음악도 타임라인에 맞춰 넣을 수 있고, 영상이 끝나는 것에 맞춰 자동으로 페이드아웃이 되는가하면 화면상에 텍스트까지 직접 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라고 한다면 화면이 가로 모드만을 강제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세로로 찍어놓은 사진에 맞춰 편집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은 대부분 와이드 화면의 형태로 찍기 때문에 사진보다는 영상편집에 초점을 맞춰 제작된 것 같습니다.
사용해보면 바로 이 어플은 전문적인 영상까지 제작이 가능하다고 느껴집니다. 몇 번의 간단한 조작만으로 마치 돌잔치에서 볼 수 있는 형태의 간단한 영상이 제작이 가능하고, 잘만 활용한다면 더욱 깔끔한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이벤트 기간이라 2주간 광고가 들어가지 않고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니 영상편집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꼭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