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 모바일 서비스 선도기업 인포뱅크(대표이사 박태형)가 iMBC와 공동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프로야구 실시간 예측 퀴즈게임 '퀴즈온베이스볼(QuizOnBaseball)'을 본격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야구팬들이 친구들과 함께 실시간 프로야구 중계를 보면서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즐기도록 구성된 '퀴즈온베이스볼'은 보는 재미에 참여하는 재미, 플레이를 예측하고 맞히는 재미까지 더해진 게임이다.
게임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스마트폰을 통해 응원하는 팀의 경기에 입장하여 실시간으로 프로야구 경기를 즐기면서 매 타자 플레이를 미리 예측하는 문제를 풀면 된다. 예를 들어 타석에 들어선 선수가 안타를 칠지, 아웃을 당할지, 그리고 안타를 치더라도 1루타를 칠지, 홈런을 칠지 미리 예측해서 주어진 선택판을 고르는 식이다.
타자가 타석에 들어서기 전 제한시간 내에 각 문제당 정답을 선택하고 맞히면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는데, 게임방 입장 전에 미리 구매한 아이템을 잘 활용하면 획득 포인트를 2, 3배 늘릴 수도 있다.
연달아 맞히면 '콤보'가 적용되고, 9이닝까지 진행하되 공수 교대를 기준으로 각 이닝 최고득점자가 포인트 전부를 가져가는 승자 독식 방식이 독특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 결과는 '명예의 전당' 메뉴에서는 레벨, 포인트, 예측율 별로 각각 자신과 다른 사람 순위도 확인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당일 열리는 프로야구 전 경기 참여가 가능하고, 경기 시작 10분 전부터 게임방에 입장해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미리 만들어진 방에 입장하거나 혹은 2인 이상만 되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니 친한 친구를 게임방으로 초대해 채팅도 하면서 서로 대결도 가능하고, 카카오톡 초대 기능도 있다.
한편, 정식 버전 출시를 맞아 '퀴즈온베이스볼'은 '레벨왕, 예측왕, 포인트왕'을 뽑아 푸짐한 선물도 제공하고, 7월 한달 동안 열리는 주말 3연전에 참여만 해도 치킨, 문화캐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퀴즈온베이스볼' 서비스 런칭을 총괄, 지휘한 인포뱅크 미디어사업부 홍승표 이사는 “'퀴즈온베이스볼'은 모바일 세대의 특성을 국민스포츠라 불리는 프로야구 경기에 적용, 누구든 쉽고 재미있게 자신이 응원하는 팀 경기를 즐길 수 있게끔 개발됐다”며, “기존 ‘문자투표’라는 제한된 참여 방식을 탈피, 모바일 게임과 프로야구 중계를 연동한 색다른 재미를 프로야구팬들에게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퀴즈온베이스볼' 앱 다운로드: http://bit.ly/1ojC5Yb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