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이 중·장년층 구직자를 위한 채용정보서비스 모바일 앱 '4060JOB'을 오는 7월부터 서비스를 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4060JOB'은 40세 이상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모바일 앱으로, 채용정보 검색부터 기업정보 및 해당기업 지도보기, 모바일이력서 제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재단은 4060 모바일 앱 오픈에 맞춰 내달 26일까지 다운로드 이벤트도 실시한다. 각종 앱스토어를 통해 '4060JOB'를 다운 받은 회원이라면 누구나 로그인과 함께 자동적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한편, 모바일 대신 오프라인에서 취업정보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구직자는 중장년일자리 희망센터에 전화 문의하거나, 전국 9곳에 위치한 센터를 찾으면 된다. 센터는 취업·창업역량 교육프로그램부터 이력서사진 촬영서비스까지 각종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정용영 노사발전재단 전직지원본부장은 "'4060JOB' 앱은 중장년층에게 최적화돼 있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특히 맞춤형 채용정보에 구직자가 원하는 종류만 받아볼 수 있는 푸시 기능을 도입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4060JOB'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http://bit.ly/1r3ONNU
'4060JOB' iOS 앱 다운로드: http://bit.ly/1nVPYJ1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