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팝콘, 현명한 소비 플랫폼 'YAP'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6.19 13:13

IT 마케팅 업체 아이팝콘(대표이사 오준호)과 열두시(대표이사 김상목)가 함께 현명한 소비플랫폼을 지향하는 앱 'YAP'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YAP은 기존 전자지갑 서비스에 위치기반기술인 '팝콘(Popcorn)'을 활용한 신개념의 모바일 서비스로서 멤버십, 스탬프, 쿠폰, 결제수단 등을 하나의 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아이팝콘은 지역기반 쿠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열두시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전국 프랜차이즈 레스토랑과 커피숍 등에서 사용이 가능한 7만 개가 넘는 쿠폰을 보유하고 있다. 기존 열두시 회원은 별도의 인증이 없이 YAP으로 자동 업그레이드 된다. YAP은 기존에는 누릴 수 없었던 새로운 소비 생활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고주파와 블루투스 만의 장점을 결합한 위치 기반기술인 팝콘을 이용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를 통해 고객이 가맹점에 방문하면 별도의 장치 구동 없이도 해당 매장에서 제공되는 쿠폰과 이벤트, 멤버십 보유 내역 등의 정보를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띄워준다.

또 다른 기능인 전자스탬프는 커피숍 등에서 발행하는 종이스탬프를 스마트폰으로 구현한 서비스다. 전자스탬프를 스마트폰에 찍으면 스탬프가 등록되어 종이 쿠폰북을 대체할 수 있다. 가맹점에서도 종이 쿠폰을 준비할 필요가 없어 친환경적인 서비스다.

한편 YAP은 '지니어스 야피'라는 이름으로 국민알바 100명을 모집 중이다. 선정된 지니어스 야피는 YAP 서비스를 사용하고 사용후기를 블로그와 SNS에 올리거나 서비스 개선 사항 제안 등의 일일, 주간, 월간 업무를 수행하면 된다. 활동기간은 7월 7일부터 8월 6일까지 한 달간으로, 월급 100만원과 추가 활동비가 지급된다.

아이팝콘 오준호 대표는 “기존의 소비 방식이 소비자가 직접 정보를 찾는 방식이라면 YAP이 구축하려고 하는 방식은 소비자와 함께 교감하고 먼저 찾아가는 방식”이라며 “YAP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과 편리한 멤버십을 필요한 시점에 빈틈없이 제공함은 물론, 결제까지 원스탑으로 지원하여 소비자들이 항상 만족하며 즐길 수 있도록 현명한 소비 생활을 창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AP'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http://bit.ly/1phrOuS

'YAP' iOS 앱 다운로드: http://bit.ly/1lFLNzt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