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콘텐츠 스타트업 엑스런치가 초등학생들에게 말로 가르치기 어려운 수, 도형에 대한 수학적 개념을 쉽게 교구를 활용해 전달하는 수학 교육용 앱 '넘버키즈(Numberkiz)'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넘버키즈는 영미권 학교에서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수학학습교구인 칠교판(탱그램), 전개도(입체도형), 분수타워(Fraction Tower), 사각분수학습기(Fraction Rectangle), 각도기, 자, 수막대(Number rod), 다각형등을 활용한 수학교육용 앱이다.
'넘버키즈'는 기존의 수학교구들이 만만치 않은 가격에 상당한 공간을 차지하며 관리하기에도 어렵다는 점을 착안해 개발된 앱으로, 교구들 이외에도 3D로 접었다 펼 수 있는 입체도형 전개도와 자르거나 편집이 가능한 다각형 등 IT기기를 이용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교구들도 제공한다.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교과과정에 필요한 수학적 개념 이해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용 앱인 넘버키즈는 초등학교 교사들이 수업 중에 교구를 따로 준비하는 번거로움 없이 앱을 활용해 수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모든 콘텐츠를 담은 수업용 동영상을 제작해 학생들에게 공유도 가능하다.
더불어 가정에서도 '넘버키즈' 앱을 통해 엄마와 학생이 함께 전개도를 살펴보고, 수막대를 맞춰보면서 자연스럽게 수학 개념을 이해하는 공부에 활용할 수 있다.
개발사 엑스런치 관계자는 "'넘버키즈'는 현재 앱스토어에서 무료버전으로 제공되며 모든 기능이 포함된 유료버전은 9.99달러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꾸준히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넘버키즈' 앱스토어 앱 다운로드: http://bit.ly/1m8TeQq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