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시절 'TV유치원 하나 둘 셋'에서 아침마다 김영만 아저씨와 종이접기를 했습니다. 어린 시절 따라했던 종이접기가 생각나 우연히 받아본 종이접기 게임 어플이었습니다. 하지만 정말 재미있더군요. 다른 뇌 단련 게임과 달리 정말 많은 생각을 해야했습니다. 그럼에도 많이 풀지 못해 리뷰가 늦어졌습니다.
'페이퍼라마'는 주어진 조건 안에서 제시된 도형을 종이접기로 만들어내는 게임입니다. 요즘 많은 인기를 누리는 화려한 게임과 달리 조용히 생각하면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주어진 조건은 간단하지만 정말 많은 생각을 해야지만 풀 수 있는 것들이 대부분 이더군요.
처음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학습 어플인가 했지만 사실 고난이도의 두뇌 플레이를 요구하는 게임입니다. 그렇지만 어린이들이 더 잘 할수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게임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부위를 잡아서 이동시키는 단순한 게임입니다.
3개의 난이도로 제공되고 있으며 난이도마다 24개의 미션이 존재합니다. 이 미션을 모두 클리어하면 다음 미션으로 넘어가게 되어있으며, 인앱결제로 힌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얼마든지 즐길 수 있지만 도저히 풀지 못하겠다고 생각되면 사용하는 힌트를 구매해 게임을 진행시켜 나가는 특이한 구조인데, 플레이하다보면 정말 구매하고 싶어지는 그런 게임입니다.
색종이 위에 점선이 나오며 지정된 횟수 안에 그 모형을 만들기만 하면 되는 게임입니다. 스코어의 %가 80%이상이 나오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갑니다.
왼쪽의 메뉴가 목표라면 우측은 플레이 시에 필요한 기능들입니다.
▶ 스코어(Score) : 싱크로 율료 80%가 넘으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갑니다.
▶ 폴드(Folds) : 지금 까지 접은 횟수를 의미합니다.
▶ 리미트(Limit) : 이 횟수만큼 접을 수 있습니다.
▶ 리셋(Reset) : 다시하기
▶ 뒤로가기(Undo) : 방금 했던 액션을 취소하고 뒤로 돌아갑니다.
▶ 힌트(Hint) : 이 스테이지에서 한번 접어줍니다.
▶ 레벨(Level) : 스테이지 선택 창으로 이동합니다.
정말 재미있고 중독성이 있는 게임입니다.
공략이 따로 필요할 정도로 어렵게 느껴지는 스테이지가 있는 반면, 그냥 보면 술술 풀리는 스테이지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임 자체도 재미있고 아이들과 함께 해도 좋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하지만 어린이들과 함께 할 경우 미리 예습은 필수로 해 놓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게임이라는 것은 확실하고 중독성 있는 것도 확실한 것 같습니다. 다만 초반을 제외한 이후가 너무 어렵다는게 단점이기도 합니다. 어린 자녀분들과 플레이를 하고 싶으신 분들의 경우 공부가 필수이며, 시간 가는 줄 모르게 플레이를 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액션, 카카오톡 게임만 하지 마시고 가끔은 이런 머리 쓰는 게임을 하면서 두뇌회전을 시켜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