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종사자의 스트레스 완화 및 감성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감성칼럼 '다독다독' 서비스를 5월 부터 본격 실시한다고 밝혔다.
'다독다독' 서비스는 재즈·숲 철학·명상·분노 관리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매주 칼럼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보건복지종사자 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스마트폰과 태블릿PC로 쉽게 접근해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본 서비스는 2014년 4월 시범 운영을 거쳐 2014년 5월 7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칼럼을 게재하며 2015년 1월까지 분야별 총 10회의 칼럼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류호영 원장은 “대민업무가 많고 감정노동이 심한 보건복지분야 종사자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다독다독' 서비스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스마트 러닝 환경에 맞춰 고객 중심의 모바일 서비스를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다독다독' 모바일 서비스는 모바일 홈페이지(cyber.kohi.or.kr) 주소로 직접 접속하거나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구글플레이에서 ‘보건복지인력개발원’을 검색하면 무료로 앱을 다운받을 수 있다.
'KOHI 사이버교육센터' 앱 다운받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obile.kohi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