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도쿠달인' 어플을 처음 시작하면 빈 공간에 숫자를 입력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빈 공간을 클릭하고, 하단의 숫자를 선택하면 간단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는 스도쿠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주변의 숫자를 조합해보고 소거법을 이용해 빈 공간의 숫자를 찾아내는 것이죠.
그래도 게임이다보니 즐기기 쉽도록 간단한 팁들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스도쿠를 잘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게임의 난이도는 이지, 노멀, 하드, 전문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대학시절에는 아침에 일어나서 하루에 한 개씩 풀었었는데, 오랜만에 해보니 이지도 제법 많은 시간이 걸리네요.
플레이에 있어서는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숫자를 눌러주면 강조가 되며, 모두 사용된 숫자는 자동적으로 사라집니다. 이로 인해서 실수를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재미있습니다.
스도쿠라는 게임 자체가 검증된 게임이다보니 전세계적으로 아주 인기있는 퍼즐입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포터블 게임기를 통해서 스도쿠를 진행해보았지만 PSP용 홈브류 용 스도쿠가 가장 인상적이었는데, 이번 '스도쿠달인' 어플의경우 비슷한 수준으로 조작이 한결 편했습니다.
하지만 PSP용으로 개발 배포되었던 스도쿠보다 난이도가 높아 라이트한 유저들에게는 조금은 버거운 게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