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기업 엠투블럭(대표 오명운)은 SNS를 통한 선거홍보 관리 어플 '폴릭'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폴릭'은 특허출원한 MAD(Mobile Aggregation Data)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후보자와 관련된 글이나 사진을 SNS를 통해 확산시키고 그것이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전달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후보자와 지지자는 하나의 그룹을 만들어 폴릭 앱 상에 홍보 게시물을 올릴 수 있으며, 그룹 내에 누군가가 올린 게시물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SNS를 통해 자유롭게 확산시킬 수 있다.
게시물을 본 사람이 그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거나 공유하게 되면,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확산 규모 확인이 가능하여 자신을 지지하거나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유권자의 정확한 숫자를 파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SNS를 통한 확산 결과를 지역단위로 확인할 수 있어 이번 6·4지방선거를 준비하는 선거캠프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엠투블럭 권오봉 CMO는 “온라인상에서 후보자의 지지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거 전략을 세우고 분석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플릭’ 앱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2block.polic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