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KM플레이어’ 앱의 iOS버전과 안드로이드 버전을 무료로 출시하며 모바일 서비스로 사업 영역 확정에 나선다고 밝혔다.
KM플레이어는 현재 전세계 230여개국에서 3억명의 사용자에게 서비스되고 있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이번에 출시된 모바일 앱 버전은 어떤 포맷의 동영상이라도 인코딩 과정 없이 편리하게 재생할 수 있는 무인코딩 동영상 플레이어다.
대부분의 미디어 플레이어 앱이 유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반해 KM플레이어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KM플레이어는 지난 15일 iOS 버전 앱을 먼저 출시하고 이틀 만에 한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카테고리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사진 및 비디오 카테고리 부문에서도 유튜브를 제치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어 안드로이드 버전도 출시됐으며, 안드로이드 버전도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판도라TV KMP사업본부 김태균 팀장은 “KM플레이어 앱 iOS 버전이 출시되자마자 한국과 미국, 일본, 러시아 등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는 KM플레이어 PC버전이 한국, 미국, 일본, 러시아 등을 포함하여 글로벌에서 오랫동안 안정적인 서비스를 해왔기 때문”이라며 “KM플레이어는 글로벌 1위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앞으로 PC와 모바일을 연동하는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KM플레이어'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http://bit.ly/NyYrXm
'KM플레이어' iOS 앱 다운로드: http://bit.ly/1fLkwca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