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남도서관이 노래와 게임으로 쉽게 과학에 접근할 수있게 해주는 앱 '과학송플러스'를 출시했다. (사진출처: LG상남도서관)
LG상남도서관이 운영하는 과학전문 사이트 'LG사이언스랜드'가 과학에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인 ‘과학송플러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과학송플러스' 앱은 LG사이언스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인 과학게임 ‘도전! 오즈마블’을 담은 무료 애플리케이션이다. 2011년 LG사이언스랜드에서 출시한 ‘과학송’ 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이용자들이 꾸준히 요구해왔던 과학송 추가 및 과학송 키워드 검색 기능, 주제별, 연령별 탐색 기능 등을 더했다.
'과학송'은 일상 생활 및 과학 교과과정 중 중요한 과학상식과 원리, 법칙을 노래로 만들어 쉽게 따라부르며 암기할수 있도록 한 콘텐츠다. '과학송 플러스' 출시를 통해 과학송을 듣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과학송을 들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앱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과학게임 ‘도전! 오즈마블’은 ‘오즈의 마법사’를 기반으로 주인공 도로시와 친구들이 오즈의 마법사를 찾아가도록 도와주는 게임이다. 해충의 천적 거미, 피뢰침을 이용한 번개 피하기 등 과학적 원리를 적용해 장애물을 제거하고 제한된 시간 내에 캐릭터를 목표지점까지 이동시키면서 게임 속 과학 내용을 배우게 된다.
LG상남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애플리케이션 출시로 언제 어디서나 LG사이언스랜드의 우수한 과학 콘텐츠를 쉽게 이용할수 있게 되었다”며, ”무료로 제공되는 과학송 플러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은 어렵다는 선입견을 깨고 과학을 재미있게 즐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http://bit.ly/1gdERYa
iOS 앱 다운로드: http://bit.ly/1dxiCz4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