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진짜 일등 맛집은 어디?' 모바일 일등 검증 앱 '일검'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3.04 11:12

데이터베이스 수집·분석·가공을 전문으로 하는 스타트업 'IU Communications(대표 백성규)'는 최근 개인적인 고민부터, 사회 문제, 정치, 연예계 소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서 대중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일등 검증 서비스 '일검(beta Version)'을 출시했다.

어떤 학과가 유망할지, 어떤 브랜드의 슈즈가 더 좋을지와 같은 지극히 개인적인 궁금증에서부터 새누리당의 정책 VS 민주당의 정책 중 대중들의 선택을 받은 진영은 어디인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일검'의 서비스는 연예, 맛집, 쇼핑, 영화 등 우리 생활과 관련된 모든 주제를 다루고 있다.

블로그 등의 기존 서비스는 한 명이 주도적으로 정보를 전달했기 때문에 때에 따라 정보의 왜곡이 발생하는 단점이 존재했다. 하지만 '일검'의 서비스는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수의 사용자가 선택하고 경쟁을 하는 집단지성의 검증을 거치기 때문에 특정 이슈에 대한 대중들의 생각을 알 수 있고 보다 신뢰도 높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동안 기관의 주도하에 이뤄졌던 설문조사와는 다르게 '일검'은 일반인들의 주도하에 검증이 가능하다는 소통창구라는 점 또한 가장 큰 특징이다. '일검'에서 진행되는 모든 검증의 결과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앞으로 '일검'은 기업에서 소비자들의 의견조사를 하고자 할 때뿐만 아니라, 내 연인을 위한 데이트 장소, 연인을 위한 선물을 선택할 때까지 우리 일상 속에서 합리적인 정보의 검증을 하고자 할 때 많은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백성규 대표는 “현재는 사용자의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관심주제 위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의 형태로 론칭하지만, 이후 2~3개월의 베타 테스트를 거친 후 사용자의 액션에 따라 보상을 해주는 리워드 시스템과 ‘일검’에 쌓인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고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웹버전 역시 준비하고 있어, 단순한 흥미뿐만이 아니라 유용성까지 겸비한 서비스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일등 검증 서비스 '일검'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fDjwq7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