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디즈니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Frozen)이 스마트폰 게임으로도 나왔습니다. 요즘에는 OSMU, 즉, 하나의 작품을 이용해 다양한 컨텐츠를 생산해내는 방식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중 게임과 영화가 가장 연계가 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겨울왕국 스마트폰 게임은 퍼즐게임으로 영화의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울리며, 영화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겨울왕국'은 퍼즐 게임입니다. 국내에도 유사한 퍼즐게임이 있지만 영화 겨울왕국의 캐릭터를 그대로 이용해 만들었기 때문에 게임 속에서도 애니메이션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방식은 간단하게 블록을 상하좌우로 이동하며 3개 이상을 맞춰 부숴나가는 방식입니다. 4개부터는 블록마다 특별한 기능이 생기며 이는 튜토리얼을 통해 게임을 하면서 알아갈 수 있게 제공합니다.
그리고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캐릭터를 선택해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는 스테이지마다 다르며, 이 캐릭터들은 자신만의 특정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엘사, 안나, 트롤, 크리스토프, 한스 등 영화 속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잘 활용하면 퍼즐 자체가 즐거워 집니다.
겨울왕국 게임 역시 전형적인 앵그리버드 스타일의 마무리를 하는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플레이어의 실적에 따라서 별을 주어지며 그 별은 3개까지입니다.
그리고 요즘 스마트폰 게임에서 인기리에 사용 중인 내부 결제 방식 역시 도입되었는데,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하트(생명: 플레이 횟수 제한)는 5개가 지급되며, 플레이 실패 시 하나를 사용하고 20분에 한 개씩 생성이 됩니다. 물론 유료 결제를 통해서 별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겨울왕국(Frozen Free Fall) 게임 어플은 퍼즐게임으로 완성도가 아주 높으면서도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분위기를 아주 잘 살려 만든 게임입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게임과 같이 여러 명이서 승부를 보는 형식의 플레이는 아니라 혼자 즐기는 스타일의 게임이기에 개인적인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저같인 혼자 플레이하는 것을 즐기신다면 오랜만에 만나는 조용한 퍼즐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