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4째주 베스트 어플
T map Buddy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생활/위치 > 여행/지도/교통
여러 사람이 모이다 보면 모임 장소를 찾지 못해 제시간에 도착하지 못하는 친구들이 있기 마련이다. 전화 통화로 길 안내를 해주려고 해도 상대방의 정확한 위치를 알지 못해 설명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매번 모임 때마다 비슷한 이유로 골머리를 앓는다면 서로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보자.
‘T map Buddy’는 주소록 기반의 친구를 초대하여 서로의 위치를 공유할 수 있는 위치 기반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이다. 모임 장소를 기준으로 친구들이 몇 km 밖에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워키토키 기능을 통해 친구들과 간단한 음성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메인 화면 하단의 ‘새 그룹 만들기’ 버튼을 통해 모임을 생성할 수 있다. 생성 후, 모임에 참여할 친구들을 주소록에서 선택한 뒤 그룹 사진과 그룹명을 입력한다. 함께 모일 장소를 설정하고 모임 진행 시간을 설정한 뒤 친구들에게 초대장을 발송하면 그룹 생성이 완료된다. 그룹원은 ‘버디 추가하기’ 버튼을 통해 언제든지 추가로 초대할 수 있다. ‘지도에서 버디보기’를 선택한 뒤 화면 하단의 친구 이름을 터치하면 해당 친구의 현재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면 우측 하단의 지도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모임 장소에서 친구들이 몇 km 밖에 있는지를 볼 수 있고, 아이콘을 한 번 더 터치하면 직선거리를 기준으로 친구들이 모임 장소에 얼마나 가까이 왔는지를 순서대로 볼 수 있어 편리하다. 화면 좌측 상단에는 약속시각까지 남은 시간이 계속 표시되므로 모임 시간을 잊지 않게 도와준다. 워키토키 기능을 사용하여 그룹원 전체에게 간단한 음성메시지를 전달할 수도 있다. 화면 우측 상단의 워키토키 버튼을 아래로 드래그 한 채로 음성을 녹음한 뒤 손을 떼면 메시지가 전송된다. 워키토키 버튼을 드래그하지 않고 터치하면 ‘어디야?’ ‘난 좀 늦을 것 같다.’ 등 미리 설정된 음원들을 전송할 수 있다. 친구들이 모두 모임 장소에 도착했다면 ‘종료’ 버튼을 터치하여 그룹주행을 끝마치면 된다.
서로의 위치를 쉽게 공유할 수 있어 단체 여행을 가거나 모임을 할 때 활용하기 좋은 위치 기반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T map Buddy’는 SK플래닛에서 개발하였으며,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1월 4째주 추천 어플
1) 명랑 겨울캠프 for Kakao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게임 > 스포츠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종합 스포츠 캐주얼 게임입니다. 짜릿한 스피드의 봅슬레이, 스릴 만점의 공중점프가 가능한 스노우보드, 요리조리 던지는 추억의 눈싸움 등 다채로운 겨울 레포츠 게임을 즐겨보세요.
출신 학교를 등록하면 학교의 명예를 건 학교대항전에 참여할 수 있고, 우리 학교 친구가 많이 모일수록 다이아몬드 보상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2) moldiv – 사진합치기 포토에디터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FUN > 사진
여러 장의 사진을 다양한 형태의 프레임에 하나로 합치고 편집할 수 있는 포토에디터입니다. 하트 모양, 별 모양 등 개성 넘치는 프레임뿐만 아니라 사진 효과와 수십 종의 스탬프, 텍스트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몰디브 앱을 이용해 멋지게 꾸민 사진을 SNS를 통해 공유해 보세요.
3) 할매앱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생활/위치 > 건강/생활안전
어르신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을 모은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돋보기’ 기능을 활용하여 잔글씨를 크게 키워 읽을 수 있고, ‘단축다이얼’ 기능으로 자주 연락하는 사람들에게 쉽게 전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생존확인/고독사 방지를 위해 일정 시간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고 방치했을 시 자동으로 지정된 사람에게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안녕하신지요’ 기능도 지원합니다.
4) News USA 영자신문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어학/교육 > 생활영어
뉴욕 타임스, 월 스트리트 저널 등 미국의 주요 신문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경제지, 과학전문지 등의 잡지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원하는 매체를 선택하면 당일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사를 ‘My Scrap’에 스크랩해두었다가 다시 보거나, 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어 편리합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