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째주 베스트 어플
writenow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생활/위치 > 여행/지도/교통
2013년 계사년도 어느덧 마무리하는 시기가 다가왔다. 올 한 해를 정리하며 가족, 친구들과 추억을 남겼던 지난 여행 사진들을 정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 이런 추억들을 시간순으로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앱을 통해 시간이 흐른 뒤에도 생생한 여행의 추억이 느껴지는 나만의 여행기를 완성해 보자.
‘writenow’는 여행 중의 생생한 감동을 빠르고 간단히 남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행 일기 애플리케이션이다. 알람을 통해 여행기를 일정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해주고, 터치 몇 번이면 기록이 가능한 여행 맞춤형 UX를 제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소중한 여행 기록을 남길 수 있다.
먼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나오는 ‘SETTING’ 화면에서 설정해 놓은 시간 간격에 따라 알람 팝업이 뜨는 ‘ALARM INTERVAL’과 본인이 지정한 장소에 도착하면 알려주는 ‘SPOT ALARM’의 두 가지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다. ‘SPOT ALARM’을 선택할 경우, 현재 사용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관광지, 숙박, 식당 등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되는데, 원하는 장소를 터치하면 화면 하단에서 해당 장소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볼 수 있다. 상단의 검색창에 직접 장소명을 입력하여 검색할 수도 있는데, 검색 창 우측의 물음표 모양을 터치하면 쇼핑, 레스토랑, 호텔 등 원하는 장소 카테고리만 지도에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알람 설정이 끝났다면 이제 여행기 작성을 해보자. 시간 또는 장소에 따라 뜨는 알람 팝업을 터치하면 바로 여행 기록 작성페이지로 연결된다. 140자 이내의 텍스트와 사진, 음성을 함께 저장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현재 위치와 시간이 표시되며, 작성한 여행기는 ‘ON THE ROAD’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단의 메뉴 탭을 터치하면 ‘SETTING’, ‘WRITING’, ‘TRIP STOP’의 3가지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데 WRTING을 누르면 여행기 작성이 가능하며, ‘TRIP STOP’을 터치하면 여행기 작성이 종료되고 지금까지 쓴 여행기들을 폴더로 묶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폴더 타이틀을 입력하면 나만의 여행기가 완성된다.
간단한 UX와 알람 기능을 통해 누구나 여행기를 기록하고 보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행 일기 애플리케이션 ‘writenow’는 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가 개최한 2013 스마트관광 앱개발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으로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12월 4째주 추천 어플
1) 룬즈 오브 드래곤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게임 > RPG
모바일로 즐기는 전쟁 게임으로 영웅의 적절한 배치와 전략적인 부대 편성을 통해 콜로세움 전쟁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보스 던전에 도전할 경우 대량의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무한 대전 모드에서는 탑을 오를수록 더욱 강력한 몬스터를 만나게 되어 게임을 즐기는 내내 긴장의 끈을 놓을 수가 없습니다.
2) 마이돌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FUN > 연예/스포츠
잠금화면에 좋아하는 스타의 사진을 추가하고, 스타에게 불리고 싶은 이름을 설정하면 스마트폰을 켤 때마다 스타가 내 이름을 부르며 말을 걸어줍니다. 추가로 스타의 스케줄과 영상도 잠금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돌 커뮤니티’를 통해 여러 고화질 배경화면을 다운 받을 수 있고,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 수도 있어 편리합니다.
3) 짐싸go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생활위치 > 여행/지도/교통
자유로운 여행을 꿈꾸지만 일일이 관광지를 알아보기 어려운 이들을 위해 지도에서 선택 한번으로 대한민국 국민이 엄선한 관광지, 맛집, 숙소 등의 리스트를 보여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경로를 선택하기만 하면, 그 후 스케줄은 자동으로 지정되어 더욱 편리한 여행을 도와 줍니다.
지도 위 사용자의 현재 위치에 발자국을 찍어 사진과 간단한 글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4) TV 부릉부릉 브루미즈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어학/교육 > 유아
‘부릉! 부릉! 브루미즈 시리즈’의 모바일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영상을 한번 다운로드 받으면 부가적인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아이들에게 ‘부릉! 부릉! 브루미즈’ 컨텐츠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브루미즈 카메라로 스피더, 번지, 제리, 피티, 토미 등 지피시티의 친구들과 사진을 찍을 수도 있어 재미를 더해 줍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