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면이 바다인 대한민국에서 걷기 열풍에 도움이 될 '해안누리길' 어플을 소개합니다.
'해안누리길'은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해안길을 추천하는 어플로, 서해, 동해, 남해에 있는 걷기 명소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최근 걷기 여행이 활성화 되면서 집이나 주변, 혹은 멀리 제주 올레길 까지 많은 분들이 밖으로 나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재단이 걷기 좋은 바닷길을 소개하는 '해안누리길'을 제작해 배포했습니다.
대한민국의 대표하는 52개의 바닷길로, 짧게는 2km, 길게는 20km까지의 다양한 바닷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해안누리길' 최고의 기능이 바로 이 바닷길 소개 기능입니다. 서, 남 ,동해의 유명하고 좋은 걷기 코스의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을 소개할 때 그 코스의 길이를 볼 수 있고, 페이지 안으로 들어가면 바닷길들의 간략한 소개와 지도, 사진, 팁, 여행 메모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제공합니다. 아쉬운 점은 너무 큰 자료와 실시간으로 움직이기 위한 사진 때문에 조금 느리다는 정도라고 할까요?
편의시설 관련 메뉴에서도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미지와 전화번호 그리고 지도까지 제공하고 있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은 사진이 없는 자료들이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빠른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기선 교통편의 경우에만 자체 컨텐츠가 아닌 관련 업종의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모바일페이지가 지원이되면 모바일로 나타나는데, 교통관련 회사들이 모바일 페이지를 많이 지원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네요.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