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로직 R&B
업데이트: 2013.12.09
용량: 48MB
제작사: JMISOFT
다운로드:
구글플레이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개인적으로 퍼즐게임을 아주 좋아하며, 퍼즐게임이라는 장르 자체가 스마트폰이나 모바일에 최적화 된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특히 좋아하는 게임은 곰곰이 생각해서 풀어나가는 스도쿠나 네모네모 로직 스타일의 게임을 즐기는데, 오늘 소개할 게임은 제가 좋아하는 네모로직 스타일의 퍼즐 게임입니다.
정식명칭은 오에카키 로직이라고 하지만 국내에서는 네모로직, 네모네모 로직으로 불리며 닌텐도에서 발매한 피크로스(Picross) 시리즈 때문에 피크로스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해외버전의 이름이 피크로스인 줄 알았습니다.)
'슬라이드 로직 R&B' 어플은 네모로직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지만 플레이 방식이 다릅니다. 네모로직의 경우 숨겨진 블록을 찾아내는 것이라면 '슬라이드 로직 R&B' 어플은 제공된 블록의 위치를 맞춰나가는 방식입니다.
네모로직은 다양한 기기로 등장했었지만 입력하는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터치형 스마트폰에서 플레이할 경우 많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슬라이드 로직 R&B'에서는 터치 형태의 스마트폰에 맞춰 밀어서 움직이기 때문에 게임플레이는 터치형 스마트폰에 아주 적합했습니다.
'슬라이드 로직 R&B'에 등장하는 블록은 빨강과 파랑을 기본으로 합니다. 빨강 블록은 좌, 우로만 움직이며, 파란 블록은 위, 아래로만 움직입니다. 블록이 맵 끝으로 이동시에는 반대쪽에서 다시 등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최초에 등장한 블록의 최대치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맵의 왼쪽과 상단에는 ‘%’를 표기해 성공률을 표시합니다. 100%가 된다면 그 라인은 완성된 것입니다.
난이도를 올려서 플레이하면 보라색과 검은색 블록을 이용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의 난이도는 이지, 노말, 하드, 하드x2 4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처음에는 플레이 방식이나 적응을 위해서 이지를 추천합니다.
처음에는 쉬울 줄 알았는데, 네모로직의 경우 찾은 블록이 고정되어 다시 생각하지 않아도 되지만 '슬라이드 로직 R&B'의 경우에는 계속 위치를 변경해야 되기 때문에 위치를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게임은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필드가 커지는 시스템입니다. 나중에는 필드도 커지고 블록의 색상도 다양해져 아주 어려워집니다. 필드가 커지만 스마트폰이라는 한정된 상황에서 플레이하기 어렵지만 게임의 좌측 하단의 미니맵을 이용해서 플레이하면 편리합니다. 다른 네모로직 게임을 많이 접해봤지만 미니맵 시스템은 이 슬라이드 로직이 가장 괜찮습니다.
'슬라이드 로직 R&B' 어플은 전체적으로 좀 어렵네요.
하지만 재미는 있습니다. 퍼즐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붙잡고 있으면 시간이 훌쩍 지나가는 그런 게임입니다. 하지만 이제 시작하는 모바일 업체다보니 아직까지는 부족함도 많이 보이고 있지만 공지사항에서도 많은 부분 수정을 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기대해 볼 만하지 않을까요? 전 가뭄에 단비 같은 퍼즐 게임을 만난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