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아이폰 이용자도 ‘은밀하게 위대하게 시즌2’, ‘어쿠스틱 라이프’ 등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인기리에 연재되는 웹툰을 모바일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아이폰용 ‘다음 웹툰’ 모바일앱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웹툰 무료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다음 웹툰’ 앱은 지난 6월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되어 3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을 반영해 이번에 아이폰용 모바일앱을 추가로 출시하게 됐다.
아이폰용 ‘다음 웹툰’앱은 작가/독자의 베스트 댓글을 모아 보여주는 '베플', 혼자 보기 아까운 장면이나 인상 깊은 장면을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컷 공유', 첫 회부터 마지막 회까지 끊김없이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정주행’ 등 안드로이드앱에서 이용자 만족도가 높았던 주요 기능을 그대로 구현했다.
여기에 아이폰 기기의 특성을 반영해 보다 깔끔하고 가벼운 디자인과 한 층 편한 UX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작품을 보다가 편리하게 원하는 회차로 이동할 수 있도록 뷰어 내에서 제공하는 ‘회차 간편 목록’은 아이폰용 ‘다음 웹툰’앱만의 특화된 기능이다.
이 외에도 작가, 작품명, 장르에 따라 원하는 작품을 골라볼 수 있는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보던 장면의 위치까지 기억하는 스마트한 저장 기능으로 감상의 맥이 끊기지 않도록 돕는다. 신규 회차의 웹툰을 빠르게 감상할 수 있도록 알림 설정 기능도 지원한다. 두고두고 보고 싶은 작품은 책갈피 기능을 통해 회차별로 저장해두면 편리하다.
다음 박정서 만화속세상 편집장은 “이제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기기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 언제 어디서나 다음 웹툰을 편리하게 볼 수 있게 됐다”며, “독자들이 다음 웹툰 앱의 정주행, 컷공유, 베플 등의 차별화된 기능을 활용해 더욱 재미있게 웹툰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아이폰용 ‘다음 웹툰’ 앱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정주행 필수 아이템인 '웹툰 무료 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앱스토어에서 다음 웹툰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앱 내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다이어터' 무료 쿠폰, '트레이스' 무료 쿠폰을 선물로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3일이다.
‘다음 웹툰’ 앱은 안드로이드 버전의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 버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