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알라딘, 인터넷 서점 최초로 ‘모바일 고객센터’ 오픈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12.02 14:41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인터넷 서점 업계 최초로 모바일 고객센터를 오픈했다. 이는 알라딘 접속 및 주문 고객 중 모바일로 접속하고 주문하는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에 대응한 것이다.

알라딘은 자사 접속 고객을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기준 29%의 고객이 모바일을 통해 접속했으며, 이 고객들이 일으킨 매출은 알라딘 주문 건수의 16%, 전체 매출의 11%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이것은 전년 동기 대비 200% 이상 성장한 수치다. 하지만 대부분의 인터넷 서점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고객센터 페이지가 없어 PC용 고객센터로 접속해 문의해야 하는 등 불편 사항 발생시 고객 문의 과정이 다소 번거로운 실정이다.

새롭게 오픈한 알라딘 모바일 고객센터는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고, 주문조회, 배송추적, 1대1 상담, FAQ 검색을 모바일에 최적화했다. 또한 회원 상황에 맞는 1대1 스마트 맞춤 방식으로 설계,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예를 들어 고객의 주문이 있을 경우, 모바일 고객센터 맨 위에 배송 내역 및 배송 추적을 바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이 단계에서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들을 FAQ 형식으로 이어서 배치했다. 자신이 한 문의에 답변이 달리면 번거롭게 스크롤해 찾을 필요가 없이 역시 맨 위에 배치가 되어 편리하게 볼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고객센터는 모바일 접속이나 전자책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증가하는 모바일, 전자책 관련 고객문의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자책이나 모바일 관련 문의시에는 반드시 이용 고객의 스마트폰 OS나 이용앱의 버전 정보가 필요한데 이 정보도 자동으로 분석되어 문의시 자동으로 삽입된다. 고객은 따로 입력할 필요가 없어 편하고, 알라딘 고객센터 역시 문의 고객의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상담을 할 수 있어서 더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하다.

알라딘 모바일 고객센터는 모바일 기기에서 모바일 알라딘 접속, 또는 알라딘 쇼핑 앱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고객센터’를 클릭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