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야구위젯 리뉴얼 - 한국 프로야구 -
업데이트: 2013.08.28
용량: 3.5MB
제작사: HONEYV
다운로드:
구글플레이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2013년 한국 프로야구 시즌은 끝났습니다. 그럼에도 갑자기 야구 앱을 리뷰를 하는 이유는 야구는 대한민국에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고, 국내 프로야구는 끝났지만 야구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팬들이 그들의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좋은 어플이기에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3 야구위젯'은 한국프로야구(KBO)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경기 진행 상황은 물론 팀순위, 개인순위, 경기일정과 뉴스까지 야구에 관한한 없는게 없을 정도입니다.
2013 야구위젯을 실행하면 처음에는 휑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현재 시즌이 마감되어 경기 진행 상황을 볼 수 없기 때문인데, 좀 더 빨리 리뷰를 했었다면 좋았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남네요.
하지만 상단의 경기 일정을 눌러보시면 예상외로 경기 일정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해외에서 진행 중인 '아시아 시리즈'의 야구 경기 일정입니다. 우리나라에선 삼성이 출전했죠. 야구팬들이라면 한국 프로야구 이외에도 다른 리그에도 관심이 많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지금 한국 프로야구의 최대의 관심사는 드래프트입니다. 얼마 전 롯데의 강민호 선구가 어마어마한 금액으로 계약했고, 이후 FA선수들의 드래프트가 진행 중입니다.
그런데 특이하게도 야구위젯에서는 신인 드래프트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출시된 야구 관련 어플에서는 제공하지 않던 기능이라 눈길이 갑니다. 드래프트는 1, 2차, 특별우선 지명으로 나누어지고, 고등학교에서 손꼽히던 선수들의 영입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신인 드래프트 현황은 연도 별로 정리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선수들의 개인순위나 투수별, 타자별 순위를 볼 수 있고, 현재 이슈되고 있는 야구 관련 뉴스도 쉽게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고액 FA선수들의 기사나 각종 칼럼들과 같은 뉴스를 굳이 뉴스 어플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볼 수 있죠.
가장 큰 장점은 굳이 어플을 실행하지 않고도 중요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 실시간 정보를 바탕화면에서 바로 보여주는 위젯이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시즌이 아니라 좀 아쉽네요.
일단 제공되는 위젯은 4가지 사이즈로 2x1, 4x1(2개), 4x3 이렇게 세개의 사이즈가 제공되고 있으며, 스코어, 전광판, 순위 등이 제공되며, 새로고침 기능으로 언제든지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2013 야구위젯'은 깔끔하고 간편한 기능으로 야구에 대한 정보를 잘 전달해 주고 있고, 그리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안드로이드의 장점인 위젯을 이용해 스포츠의 빠른 정보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위에서 언급을 하지는 않았지만 팬들이 놀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고, 라디오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어 야구팬들에게는 최고의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