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눈에 띄는 앱] 내 이성친구가 좋아하는 코디는? 호기심 자극 ‘두근두근 커플 코디’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11.21 09:37 / 수정 2013.11.21 10:29

- '뇌구조'를 활용해 엔터테인먼트적 요소 가미
-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한 수익모델 구축도 고려 중

내 이성친구가 좋아하는 패션 아이템은 뭘까? 특히 여자 친구에게 언더웨어를 선물하고 싶은 남성들은 여성들이 뭘 입는지, 무슨 종류가 있는지 잘 모를 것이다. 세심하고 배려 깊은 남자라면 필수로 봐야할 앱을 소개한다.

앱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1인 창조기업 오쓰컴퍼니가 ‘두근두근 커플코디’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몇 년 전, 단순하지만 지루한 일상에 웃음을 줄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갖춘 ‘뇌구조 테스트’ 앱이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다. 여기에 이성친구의 은밀한 쇼핑 성향까지 알 수 있다면 얼마나 가슴 뛸까? 물론 과학적 근거는 없지만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두근두큰 커플 코디’는 이런 단순한 뇌구조 테스트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이성이 좋아하는 패션 아이템을 뇌구조로 분석해 보여준다. 메인화면에서 이성 친구의 이름을 입력하고, 남·여 성별을 선택한다. 그 다음, 앱에서 제공하는 캐릭터로 뇌구조를 보는 ‘일반형’ 또는 소장하고 있는 애인의 사진을 직접 대입할 수 있는 ‘실사형’을 선택한다. 마지막으로 ‘분석’ 버튼을 누르면 끝. 분석된 뇌구조 위의 상품명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상품 목록이 뜬다. 아직까지 앱 내에서 상품을 직접적으로 구매할 수는 없지만,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결제 모듈을 통한 상품구입까지 연동시킬 예정이다.

‘두근두근 커플코디’는 기본 티셔츠, 최신 유행 패션 아이템들은 물론 다양한 종류의 속옷 쇼핑 목록을 제공한다. 다소 민망한 아이템이 뜨더라도 당황하지 말 것! ‘공유’ 버튼을 클릭해 애인과 함께 재미를 더해보자.

오쓰컴퍼니의 오세성 대표는 “일반 뇌구조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이 수익구조의 한계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앱을 개발하게 됐다”면서 “추후에 사용자 수가 늘어나면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해서 보다 재미있고 다양한 분석 결과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한편, 오쓰컴퍼니는 ‘[고화질] 좋은 무음 카메라’, ‘[고화질]휴먼 무음 카메라’를 출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앱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ss.heard.couple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