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문화가 적었던 70~80년대, 동네 사람들과 오순도순 안방에 모여 스릴을 즐겼던 그 게임, 훌라가 내 손 안에 돌아왔다.
훌라는 7장의 카드를 가장 먼저 손에서 없애는 사람, 또는 스톱 시 손에 든 카드의 숫자 합계가 가장 적은 사람이 승자가 되는 게임이다.
모바일 게임 개발업체 새루는 중·장년층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국민게임’ 훌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7080 훌라’를 출시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된 훌라 애플리케이션 중 최초로 네트워크를 통해 친구,가족은 물론 전 국민과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
앱 ‘7080 훌라’는 최대 4인이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간단한 회원가입 후에 방을 개설해 배팅액을 설정하면 게임이 시작된다. 기본 룰만 안다면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7080 훌라’는 전투 훌라 방식을 채택했다. 상대방이 버린 카드를 받아 스트레이트 플러쉬 류의 등록이나, 묶음 등록을 할 수 있는 경우 ‘땡큐’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진행 중인 게임의 관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간단하게 구성된 UI는 사용하기 편하고, 게임의 빠른 진행은 스릴감을 더한다.
기본적으로 랭킹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다른 유저와 순위 경쟁이 가능하다. 더욱 활발한 랭킹 경쟁을 위하여 차후에 카카오톡 친구 초대 기능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새루 김현수 대표는 “개발자이기 이전에 게임 이용자였다”며 “항상 이용자의 입장에서 재미있고 사용하기 편한 게임을 만드는 개발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새루는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해 11월 10일부터 12월 20일까지 사용자의 순위를 산정해 경품을 지급하는 랭킹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1위부터 3위까지는 제주도 펜션 이용권을 지급하는 등 푸짐한 경품을 예고했다. 이와 동시에 추천인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새루는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간단한 내기용으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미니게임 앱 ‘퍼니사다리’도 서비스하고 있다.
앱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eru.androidgames.Hula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