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만화, 인터랙티브 소설, 논픽션을 즐길 수 있는 모션 북 NARR8이 티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출시되었다.
NARR8은 백만 명이 넘는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모션 북 앱으로, 페이스북과 윈도우8을 통해 제공해왔는데 이용자 확대를 위해 이번에 티스토어에도 출시했다.
NARR8은 공포, 공상과학소설, 판타지, 슈퍼히어로 만화뿐만 아니라 어린이를 위한 교육 시리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각각의 콘텐츠는 20개 이상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
각 시리즈는 에피소드 단위로 일주일에 두 번씩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유저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카테고리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각 시리즈마다 두 개의 에피소드는 무료로 제공되며, 나머지 에피소드는 NARRs라는 가상의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NARR8은 편집 기능인 ‘스토리 빌더’를 지난 6월에 출시함으로써, 유저들이 스토리를 만들어 발행할 수 있게 하였다. 유저들이 발행한 스토리는 NARR8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전문 작가의 콘텐츠는 NARRs를 이용하여 즐길 수 있다. NARR8팀은 유저들이 직접 만든 1,000개 이상의 스토리를 검토해 좋은 작품을 앱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NARR8은 향후 국내 작가들에게도 모션 코믹과 인터랙티브 만화 제작을 위한 전문적인 편집 기능을 제공해 작가가 인기 시리즈를 만들어 NARR8에 판매해 돈을 벌고 작가와 수익 공유 모델을 도입할 예정이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