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인스타그램은, 미국 인스타그램 사용자를 대상으로 피드(Feed)에 광고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주부터 미국에 거주하는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피드(Feed)에 광고가 노출되며, 현재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여러 브랜드들의 아름다운 고화질 사진과 비디오를 사용자와 공유하는 것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광고가 피드에 노출될 경우에는 상단의 이미지와 같이 ‘브랜드 광고 (sponsored)’가 표시된다. 또한 해당 브랜드 광고 표시를 클릭하면, 인스타그램 내 광고 진행 상황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사용자가 팔로우 하지 않는 브랜드와 기업의 사진 혹은 비디오 광고 노출로 인해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유연하게 도입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은 이에 대해 사용자들이 항상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사용자 본인 의사에 따라 원하지 않는 광고를 하단 탭을 눌러 숨길 수도 있고, 이를 통한 사용자의 선호도도 광고 노출에 반영된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는 또한, 이전과 동일하게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사진과 비디오는 사용자의 소유이며, 광고의 도입으로 변경되는 부분은 전혀 없을 것이라고 밝혔으며, 인스타그램의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가 마치 잡지의 광고를 접하고, 이미 경험하고 있는 브랜드들의 사진 및 비디오 등을 접할 때와 같이 자연스럽게 느끼고 받아들이며, 즐겁고 창의적인 순간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