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KT, 캠프모바일과 제휴해 ‘도돌런처 for T’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10.04 18:14

SK텔레콤은 모바일 서비스기업 ‘캠프모바일’(공동대표 이람, 박종만)과 제휴를 통해, 누적 다운로드 4백만 건에 달하는 국내 대표 런처 서비스 ‘도돌런처’에서 SK텔레콤 주요 서비스와 전용 테마를 이용할 수 있는 ‘도돌런처 for T’ 앱을 4일부터 앱 마켓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도돌런처 for T’는 SK텔레콤 고객 중 안드로이드 OS 4.0이상이 탑재된 스마트폰 이용자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도돌런처가 제공하는 3개 홈화면 외에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SK텔레콤 서비스들을 담은 ‘T페이지’를 추가해 편리한 스마트폰 이용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는 모바일 T월드, T스토어 등 통신 서비스 이용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앱은 물론, 중복 연락처를 쉽게 관리하고 지인 연락처를 자동 업데이트 해주는 ‘T연락처’, 컬러링·레터링·착신전환 등 각종 통화 부가서비스를 한번에 관리하는 ‘T통화도우미’, 원하는 홈쇼핑 방송을 골라보고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T쇼핑’, 다자간 동시통화 서비스 ‘T그룹on’ 등을 비롯한 다수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들이 담겼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일일이 앱을 다운받지 않아도 유용한 서비스들을 이용해볼 수 있으며, 그 중 원하는 앱만 골라 사용할 수도 있다.

아울러 SK텔레콤 광고 모델들의 사진으로 꾸며진 테마를 비롯해 SK텔레콤 고객들만 이용할 수 있는 ‘T독점테마’와 도돌런처의 베스트 테마만을 모은 ‘T스페셜테마’도 제공한다. T독점테마와 T스페셜테마는 향후 지속 추가될 예정이다. 물론 기존 도돌런처가 제공하는 테마와 기능도 모두 이용 가능하다.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제휴 서비스나 공동 마케팅 방안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위의석 상품기획단장은 "이번 ‘도돌런처 for T’ 출시는 SK텔레콤이 ‘행복동행’의 일환으로 지속 추진해 왔던, OTT(Over The Top) 사업자와의 개방적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사례로서 의미가 크다”면서 “향후에도 다양한 외부 서비스와 적극 협력해 고객 선택권 확대 및 스마트폰 이용 환경 개선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캠프모바일 이람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향후 지속적 협력을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테마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도돌런처 for T’ 출시를 기념하여, 해당 앱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앱 설치 후 ‘T이벤트’ 아이콘을 누르고 접속하여 설치 인증을 하면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는 11월 7일 동일 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