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인터넷 기업 하나로드림이 신개념 모바일 쇼핑앱 ‘쇼핑백’을 출시했다.
쇼핑백은 국내 최초의 쇼루밍족을 위한 쇼핑앱으로, 현재 시중에 출시된 쇼핑앱들을 한 데 모아 보여주는 플랫폼 개념의 앱이다. ‘11번가’, ‘G마켓’ 등의 대표적 오픈마켓을 비롯해, 종합쇼핑몰, 해외구매대행 쇼핑몰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대부분의 쇼핑앱으로 연결된다.
가입자의 위시리스트로 상품검색을 하는 독특한 방식을 도입해, 가입자의 큐레이션을 통해 상품을 추천하는 신개념 쇼핑앱으로, 가입자가 사고 싶은 상품을 자신의 쇼핑백(위시리스트)에 담아 구성하면 상품검색 시 노출되도록 돼 있다. 특히 SNS 기능을 접목해 취향이 비슷한 가입자들끼리 ‘팔로잉’함으로써 쇼핑백 전체를 공유할 수 있으며, ‘팔로어’가 많은 인기 쇼핑백은 메인에 소개되기도 한다.
또한 쇼핑백은 국내외 인기 쇼핑앱을 한 데 모아 보여주고 있어, 이들과 바로 연동되며, 각 쇼핑앱에서 진행 중인 할인, 특가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하나로드림 최현미 이사는 ““쇼핑백은 별도의 추천 카테고리를 보여주는 다른 쇼핑앱들과 달리, 가입자 스스로 MD처럼 상품을 선정해 추천하는 방식”이라며, “다른 가입자의 쇼핑백을 들여다봄으로써 최근의 트렌드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 패션, 뷰티, 인테리어 등 트렌드에 민감한 상품군쇼핑에 적합한 앱”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쇼핑백은 런칭을 기념해 10월 한달 간 매주 목요일 100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하는 메가런칭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10일과 17일의 1, 2차 이벤트에 이어 24일과 31일 2회를 남겨 두고 있다. 앱을 다운받아 가입한 후 쇼핑백에 원하는 아이템을 담아 응모가 가능하며, 가장 구성력이 뛰어난 쇼핑백에 100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한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