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부(장관 유정복)는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스마트폰 기반의 우수 모바일 서비스를 발굴하고자 ‘2013 우수 공공 모바일 서비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201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대상으로 공모·선정·시상하여 우수 모바일 서비스를 발굴하고 홍보하는 한편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이 우수한 모바일 서비스를 더 많이 개발하여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요 공모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공모대상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국민 및 행정업무의 우수 모바일 앱 및 모바일 웹 서비스이며, 참가자격은 정부기관, 지자체, 산하기관, 공기업 등 대한민국의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은 어느 기관이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은 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내용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 1개 기관, 최우수상 2개 기관, 우수상 4개 기관 등 7개 기관에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11월에 1차 적합성 평가를 거쳐, 2차 전문가 평가 후 11월15일 수상작을 확정·발표한다.
심덕섭 안전행정부 전자정부국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창의적이고 반짝이는 아이디어 작품이 많이 출품되고 국민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면서 정부 3.0 구현에 도움이 되는 공공 모바일 서비스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