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안전 여행
업데이트: 2013.08.21
용량: 49MB
제작사: MOFA
다운로드:
구글플레이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추석 연휴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민족의 대명절이기도 하거니와, 연휴가 길어서 많은 분들이 가보지 못했던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은 국내가 아니다보니 많은 불편사항이 있고, 그 나라 문화를 잘 이해하지 못해 일어나는 불상사 등 다양한 불안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외교부에서는 이런 불편사항들이나 위험 사항들을 고려해 조금 더 안전한 여행을 위한 도우미 어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안전여행' 어플은 해외를 여행하시는 분들의 안전을 위해서 다양한 상황에서의 대처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실이나 도난, 구조요청이나 사고, 그리고 혹시 모르는 강도 등의 위험 상황에서의 방법을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나오는 첫 화면은 크게 3개의 레이어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첫 레이어에 있는 9개의 아이콘에서는 위기별 대응 매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레이어에서는 외교부에서 제공하는 영사 조력의 범위와 출입국에 관련된 중요사항들을 제공합니다. 세번째 레이어는 사고 발생시 현지에서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를 제공합니다.
위기별 대응방법은 다양한 상황을 염두에 두고 자세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매뉴얼 형식이기 때문에 여행 전이나 혹은 여행지에 도착했을 때 꼭 한번쯤 읽어보고 숙지하시는게 좋을만한 내용이 알차게 적혀있습니다.
특히 여권이나 신용카드 같이 중요한 물품의 분실이나 도난이 일어났을 때 대처 방법이나 사고가 났을 때의 상황을 미리 알아보고, 혹 실제로 사고가 났다면 사고시 대처 언어를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과 맞는 상황의 대사를 읽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외 안전 어플에서는 사고시의 대처 방법 중에서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사고시 초동 대응과 현장에 있을 수 있는 상황을 저장하도록 녹취 기능과 촬영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녹취방법은 현장 녹취 메뉴를 눌러서 시작하시면 녹취가 됩니다. 녹취가 시작되면 상단의 붉은색의 'REC'라는 글자가 나타나며 이는 현재 녹취가 되고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그리고 녹취를 종료하고 싶으시다면 다시 'REC'메뉴를 눌러주시면 녹취 종료 메뉴가 나옵니다.
이렇게 녹취된 내용은 첫 화면의 하단 메뉴에서 사진/녹취/체크리스트 메뉴를 통해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 안전 어플에서는 다양한 국가에서 현지 긴급 구조가 가능한 전화번호를 제공하고 있는데, 해외에 나가서는 특이한 사항이 발생해도 신고나 도움을 청할 곳의 전화번호를 찾는것도 아주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해외 안전 어플에서는 가나나 순으로 나라를 정렬해 다양한 전화번호를 제공합니다.
먼저 처음 부분에서 국가를 선택하고, 두번째 지역을 선택,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공관이나, 영사 핫라인, 경찰, 화재, 응급환자 형태로 전화번호를 찾을 수 있으며, 하단의 전화하기 메뉴를 누르면 바로 전화 기능으로 넘어갑니다. 혹시 잘 모르시겠다면 상단에 있는 영사콜센터로 전화를 거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항공사나 보험사, 카드사, 렌트카 회사의 전화번호도 제공하고 있으며 응급상황시 자신의 위치를 바로 확인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해외 안전 여행' 어플은 아주 잘 만들어진 어플입니다.
해외에서 혹시 있을지 모를 사고를 대비한 다양한 정보와 실제 꼭 필요한 연락처들이 아주 꼼꼼히 제공되고 있으며, 해외에서 의도치않게 사건이나 사고에 휘말렸을 때의 대비 등이 잘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항에서의 필요사항 등 해외여행을 처음 접하게되는 사람은 물론, 해외 여행을 자주 접한 사람들까지 배려하고 꼭 필요한 정보를 알차게 모아놓은 정말 필수 어플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