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파인드잡(대표 최인녕)이 중장년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구직 편의 기능을 함께 갖춘 맞춤형 모바일 앱 ‘중장년 시간제일자리 앱’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중장년 시간제 일자리 앱’은 중장년층이 특별히 선호하는 서비스, 상담·영업, 사무마케팅, 생산·기술, 건설·노무, 운전·물류, 매장관리, 서빙·주방 등 총 8개 항목의 채용공고가 엄선돼있는 구직 전용 모바일 앱이다.
전체 채용공고는 40대 이상 중장년층이 지원 가능한 일자리로 구성됐으며 4대 보험, 최저임금이 보장되는 양질의 일자리를 만날 수 있다. 현재 3만 2천여 건의 채용정보가 서비스 되고 있다.
여기에 ‘전국경제인연합회’와의 제휴를 통해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에서 추천하는 양질의 채용정보를 추가로 서비스하는 것이 특징이다. 파인드잡 중장년 채용관의 구인정보와 함께 전경련이 엄선한 추천 정보가 곁들여져 더욱 풍성한 컨텐츠를 만날 수 있다.
또 중장년층의 간편한 이용을 돕기 위해 전체 메뉴를 간소화시키고 근무지 위치 및 인근 지하철역 등의 위치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마음에 드는 공고는 바로 바로 전화 지원 및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며 저장해서 스크랩 메뉴를 통해 언제든지 다시 확인할 수 있다.
파인드잡 최인녕 대표는 “중장년층은 대체로 책임감과 성실성이 큰 장점이며 오랜 사회경험을 통한 대인관계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최근 서비스, 상담직군 등에서 선호되고 있는 추세다. 다양한 연령층의 구직자가 늘어나고 있는 채용시장에서 양질의 시간제일자리를 공략하는 것은 은퇴 후 재취업, 경력단절 등을 극복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인드잡은 최근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지원센터와 제휴를 맺고 중장년 취업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중장년층의 조기퇴직 및 은퇴, 경력단절 극복을 위한 바른 대안으로 본격적인 양질의 시간제일자리 개념 확산 및 중장년 채용정보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