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는 스마트폰 잠금 화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구독하고, ‘CJ ONE’ 포인트를 쌓아 쿠폰 결제에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포인트락커(Point Locker)’를 구글플레이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CJ E&M은 하루에도 수십 수백 번씩 잠금화면을 확인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이용 행태를 고려, 모바일 첫 화면인 잠금화면에서도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는 포인트락커 앱을 선보였다.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하면 사용자의 액션에 따라 게이지 적립이 가능하며, 이렇게 쌓은 게이지로 앱 내에서 다양한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매일 업데이트 되는 TV, 영화, 공연 등 유용한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포인트락커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잠금화면 상단에 콘텐츠, 포인트, 바코드, 쿠폰몰 등 네 가지 메뉴가 나타나며, 화면 하단에는 날짜와 시간 및 포인트 게이지가 표시된다.
콘텐츠 메뉴에는 풍부한 연예뉴스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TV, 영화, 공연, 뷰티 등의 콘텐츠를 추가해 맞춤형 정보를 구독할 수 있다. 또한, 바코드 메뉴에 본인의CJ ONE 멤버십 카드 번호를 등록하면, 제품 구매시 잠금화면 상에서 간편하게 포인트를 적립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포인트락커 사용자는 잠금 해지, 콘텐츠 클릭, 댓글 달기, 광고 감상 등의 활동을 통해서도 포인트 게이지를 높일 수 있고, 게이지가 100% 충전되면 최대 50,000포인트부터 최소 100포인트까지 CJ ONE 포인트와 랜덤으로 교환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쿠폰몰 메뉴에서 사용 가능하다. 쿠폰몰은 ‘인터레스트미 쿠폰샵’과 연동돼 커피, 음료, 베이커리, 패션/화장품, 음악/영화/영상,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누적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한편 CJ E&M은 포인트락커 출시 기념으로 다음 달 26일까지, 앱 다운로드 후 처음 로그인 시 게이지 120%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용자들은 게이지 100%로 최대 5만 포인트의 CJ ONE 포인트와 교환할 수 있으며, 교환한 CJ ONE 포인트는CGV, 올리브영, 투썸플레이스, 빕스, 콜드스톤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CJ E&M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 김강석 포인트락커 PM은 “포인트락커는 CJ ONE 포인트를 통한 리워드 및 최신 콘텐츠 감상이라는 2가지 혜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앱으로, 잠금화면을 해제하거나 보는 행위에도 가치를 부여해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