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cast
업데이트: 2013.08.15
용량: 14.4MB
제작사: Jamawkinaw Enterprises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가격: $1.99
iOS 6에서 음악 앱의 팟캐스트 부분이 완전히 분리되면서 팟캐스트 앱이 앱 스토어에 따로 나왔다. 그러나 팟캐스트 무료 앱은 애플에서 만든 앱이라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조악한 품질에 여러 가지 버그 그리고 불편함이 있다. 그래서 많은 팟캐스트 이용자가 괜찮은 앱을 앱 스토어에서 찾고 있다. 오늘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용 팟캐스트 앱 'Downcast(다운캐스트)'를 소개한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앱 '다운캐스트'는 아이폰에서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지만, 아이패드에서 그 진가가 나타난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패드로 간단히 살펴본다.
팟캐스트를 사용해왔던 사용자는 앱을 실행하면 어떻게 앱이 작동하고 활용해야 하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라도 위의 '+' 버튼을 통해서 원하는 팟캐스트 채널을 구독하고 구독 형태를 설정하면 된다.
팟캐스트 채널을 한곳에 모아두고 확인하거나, 자동 재생 목록을 만들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 받은 항목을 몇 개 저장할 것인지,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에피소드 다운로드를 진행할 것인지, 어떤 에피소드를 자동으로 저장할 것인지, 스트리밍은 어떤 식으로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서 세밀한 설정을 지원한다. 여기에 지오 펜스를 이용해서 일정 장소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새로운 에피소드를 다운받는 기능은 아이튠즈를 통하지 않고도 충분히 팟캐스트를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동영상과 음성 파일 모두 손가락 제스쳐를 이용해서 재생, 일시 멈춤, 이전 혹은 다음 에피소드 그리고 읽음 처리를 지원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총평
애플의 자랑거리인 콘텐츠 생태계 중 팟캐스트가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크다. iOS 6에서 시도한 음악 앱과 팟캐스트와의 분리는 팟캐스트 앱의 좋지 않은 품질 때문에 그 의미가 퇴색되었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새로운 팟캐스트 앱을 찾아다니고 있고 오늘 소개한 '다운캐스트'는 그 중에도 상당히 좋은 품질로 호평을 받는 팟캐스트 앱이다.
다만 아이클라우드 백업과 제대로 호환되지 않을 때가 있어 약간 짜증을 유발한다. 그리고 가끔 팟캐스트 채널을 검색할 때 해당 채널의 에피소드 목록을 볼 수 있는 설정이 없고, 가끔 한글이 깨져 보여 불편함이 존재한다.
그래도 1불 99센트라는 괜찮은 가격에 팟캐스트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거의 다 설정할 수 있는 '다운캐스트'는 가격 대비 상당히 좋은 앱이다. 팟캐스트를 좋아한다면 '다운캐스트'도 좋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