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메시징시스템(Unified Messaging System) 전문기업 모노커뮤니케이션즈가 최근 스마트폰 모바일 조사 기능을 추가한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시스템 ‘CS PLUS+'를 공개했다.
모노커뮤니케이션즈의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시스템 'CS PLUS+'는 공공기관에서 접수한 주민 민원의 처리 완료된 후 민원 서비스 만족도를 ARS 음성 설문으로 측정하고 업무에 활용하는 기존의 시스템에 추가로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를 실시할 수 있는 솔루션을 탑재했다.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시스템은 민원만족도 조사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으로, 빠른 조사 응답과 높은 응답률은 물론 조사 민원인의 편의성 증대, 심도 있는 조사 분석까지 기존의 ARS 조사와 더불어 최적의 민원만족도 조사를 진행할 수 있다.
'CS PLUS+'는 현재 충남 서산시가 보안성 검토와 국민권익위원회 협의 및 프로그램 테스트를 마치고 8월부터 도입, 적용하고 있다. 서산시는 “민원인이 업무처리 후 바로 조사에 참여하는 만큼 담당 공무원과 관련부서의 응대에 대한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고, 친절도와 업무처리 능력도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또 “스마트폰을 활용한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로 매년 민원서비스 친절도 관련 조사용역비 1,500만원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시스템은 ARS 조사와 복합적으로 또는 선택적으로 진행이 가능해 각각의 서비스 특장점을 보완하여 조사지역 및 민원인 특성에 맞는 조사 방식을 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설문조사에 응답이 없는 고객이나 일반 휴대전화 사용자는 ARS 자동응답서비스 조사를 실시해 응답률을 높일 수 있다.
모바일 조사 시스템을 함께 갖춰 최적의 민원만족도 조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CS PLUS+'는 기존 시스템의 장점을 바탕으로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시스템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모노커뮤니케이션즈 이형수 대표이사는 “다년간 구축한 모노만의 실시간 메시징시스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민원만족도 조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민원만족도 조사의 효율성과 성과 극대화를 위해 모바일 조사가 가능한 'CS PLUS+'는 공공기관의 경쟁력을 한 차원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